티페이 결제 후기, T페이 5000원 페이백 청구할인 이벤트

2016. 6. 7. 17:58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지난번에 SK텔레콤의 티페이(T페이)를 사용해보려고 한 후기를 전해드렸었는데요.


드디어 아이폰에서도 티페이(T Pay)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관련 이벤트로 2016년 6월에는 T페이 첫 사용시 5000원을 돌려주는 청구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더군요.


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집 근처에 티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은 롯데리아가 있기에, 조촐하지만 햄버거를 사먹는데 티페이를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


T페이 준비과정 : 비밀번호 & 소액결제 허용


▲ SKT의 멤버십 + 소액결제 결합 핀테크 서비스 'T페이'


▲ 티페이로 결제하려면 '휴대폰결제 이용동의 서비스'를 신청하고 '소액결제 이용제한'을 해제해 두어야 하니 미리 풀어두도록 하자


모든 준비가 끝났아면 아이폰(스마트폰)에서 T페이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결제용 바코드가 뜹니다. 이 바코드는 임시 결제용 1회용 바코드로 2분 15초마다 새롭게 갱신되는 것 같더군요.


▲ 롯데리아에 T페이 결제하러 왔습니다.


롯데리아에서 주문을 하고, T페이로 결제하겠다고 바코드를 띄워 보여주면 됩니다. 처음 알바하는 직원은 잘 몰라서 매니저에게 어떻게 결제하는 거냐고 물어보는 상황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P



결제할때 T페이 비밀번호 4자리 눌러달라고 하는데요. 당황하지 말고 T페이를 가입할때 썼던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혹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T페이 설정 메뉴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으니 미리 잘 기억할 수 있는 비밀번호로 변경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결제 비밀번호는 숫자 4자리다. 잘 기억하자


▲ T페이로 결제한 영수증 & 티페이 사용내역


결제가 완료된 뒤 영수증을 살펴보면 SKT멤버십으로 할인 (5%)이 되었고, T페이로 결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750원은 다음달 휴대폰 통신비에 붙어서 나오겠죠. 그리고 5000원은 환급할인이 될 테니 결과적으로 1750원짜리 햄버거 세트메뉴를 먹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 롯데리아 닌자거북이 콜라보


바코드로 결제하면서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지갑을 가져다닐 필요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통신사 소액결제 방식이라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또는 은행계좌를 연결시킬 필요가 없다는 것은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SK는 SK플래닛의 시럽페이(Syrup Pay), 오케이캐쉬백의 OK캐쉬백플러스, SKT의 T페이 등 동시다발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다채널 핀테크 경쟁을 하고 있는데요. 과연 국내 ㅇㅇ페이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적을 내고 살아남는 것이 누가될지 궁금해집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