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 고궁걷기대회 제7회 (2016) 참여 후기

2016. 6. 17. 18:04세상 돋보기

반응형

지난 2016년 6월 12일, 7번째로 열리는 나라사랑 고궁걷기대회에 참여하고 돌아왔습니다.


고궁걷기대회라고는 하지만, 경보처럼 경주를 하는 것이 아니라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을 걸을 수 있는 행사죠.


가족이니 친구들과 함께 산책을 하듯 나들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일요일 아침 9시에 서울 잔디 광장을 찾았습니다. 집결지가 서울광장이라서요 ^^




생각했던 것 보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참가자가 1만 2천명 정도였다고 하네요. 포커스뉴스(Focus News)가 주최하고 프로스펙스(Prospecs)가 후원하는 행사입니다.


인파가 너무 많이 몰려 등록을 마치고 조금 한적한 큰길가로 나왔습니다.



이날 날씨가 비가 온다고 했는데, 아침에만 조금 흐린 듯 하더니 오전에는 오히려 햇살이 강하더군요. ^^


9시에 출발이라고 들었는데 광장 바깥쪽에서 기다리다가 군악대가 출발하는 것을 보고 뒤를 따라 걷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



중간에 앞에 가는 군악대가 길을 잘못들어서 청계천 쪽으로 갔었는데, 결국 뒤로 돌아서 광화문 쪽으로 갔던 기억이 납니다.



사람들이 많아 교통경찰분들이 힘들어 보이시더군요. 미대사관에서도 의경들이 쫙 나와 포진해있었습니다. :)




광화문을 지나...



경복궁으로 입장합니다.



즐거운 고궁 걷기 산책 시간입니다. :)





아직 경복궁입니다. ^^ 이제 경복궁을 나와 삼청동 길을 걸어 창덕궁으로 향합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대규모 이동이네요 ^^



창덕궁으로 입장합니다. 창덕궁은 입장료가 비싼 편이라 한번도 들어가본적이 없는데, 고궁걷기대회를 핑계삼아 방문해볼 수 있던 좋은 기회였죠 ^^






경복궁 -> 창덕궁 -> 창경궁 순으로 고궁 나들이를 하며 사진으로 추억을 남겼습니다. 여러분도 고궁걷기대회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내년에 참가해보세요 :)


[관련글]

2016 웨어러블런 (웨어러블 10K 마라톤)

마블런 (Marvel Run) 2018 마라톤 행사 참석 후기 : 마블 매니아 (Marvel Mania) 모여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