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아임백 IM-100 스펙 유출, 특징은 후면 휠 키. 맺돌춤 추억 자극 티저 광고 영상 공개해

2016. 6. 18. 15:56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스카이(SKY) 브랜드로 돌아온 팬택의 신제품, IM-100 (아임백)의 스펙이 유출되었다.


스펙을 정리해보면 팬택 스카이 IM-100은 5.35인치 FHD 스크린, 퀄컴 스냅드래곤 430, 램 2GB, 내장스토리지 32GB 등으로 중저가형 모델이다.


그렇지만 배터리는 3000mAh 대용량을 탑재하였고, 후면 카메라는 1300만화소, 무선충전과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중저가형이라고 무시하지 못할 성능과 편의성을 제공해줄 것으로 보인다.


▲ 팬택 스카이 IM-100 미디어 데이 초대장 이미지


한편 IM-100의 차별화 포인트는 후면 휠 (Wheel) 키 인 것으로 알려졌다. 뒷면에는 돌릴 수 있는 동그란 휠 모양의 다이얼 스위치가 있고, 이것을 돌려서 사용하는 전용 UI를 선보일 예정이다.


예전 하이엔드 MP3 플레이어를 연상시키는 휠 다이얼 키가 과연 얼마나 개선된 편의성을 제공해줄지 기대가 된다. 팬택 스카이 IM-100 (아임백)은 2016년 6월 22일 미디어데이를 통해 공개된다. 기자는 초청받지 못했다. 고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업데이트]

사이트 해킹이슈로 유출된 이미지 대신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다. 과거 스카이 광고모델이었던 배우가 목을 돌리는 영상으로 주목받았던 '넓게 놀아라. 플레이가 달라진다'라는 슬로건이 기억나지 않는가? SKY Wide PMP폰, 맷돌폰으로 불렸던 IM-U100의 과거제품 광고를 다시 되살려 패러디한 것이다.



아임백 티저 광고영상에서는 익숙한 배우 박기웅이 아침에 일어나 무언가 생각난 듯 표정을 지으며 목을 돌린다. 맺돌춤 이번 스카이 IM-100의 차별화 포인트가 돌리는 스핀 휠 다이얼 키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참신해 보이는 광고 기획이 아닐 수 없다.


팬택은 예전부터 TV광고 및 CF가 고퀄로 정평이 나있다. 이병헌이 광고모델이었던 베가 아이언 또한 '단언컨대'라는 유행어를 만든 바 있다. 스카이 아임백 IM-100의 티저 CF영상을 보고 과거 스카이폰의 향수가 되살아났다면 앞으로 공개될 본편 CF 공개를 기대해보자. 


[업데이트]

SKY IM-100의 CF본편이 공개되었다. ::이곳::에서 확인해보자.


참고로 팬택은 기자회견을 통해 IM-100의 TV광고는 하지않고, 대신 극장광고와 SNS채널 마케팅에 집중한다고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