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7. 16. 13:36ㆍ여행후기 & 인테리어
MBC에서 방영하는 TV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166회'에는 HOT의 전 멤버였던 장우혁이 등장하더군요.
아시다시피 저는 평소 TV를 켜지 않습니다만... 장우혁의 청담동 하우스 (집)이 공개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본방 사수를 해봤습니다. 연예인은 방을 어떻게 꾸미고 사는지 인테리어에 관심이 참 많거든요. (전에 수지 건물 매입 뉴스를 보고 스크랩해 두면 부동산 정보가 될 것 같아 관련 후기기를 남겨본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참고로 나 혼자 산다는 매주 금요일 11시 10분에 방영되고, 장우혁이 등장하는 회차는 '나혼자산다 166회'입니다. 2016년 7월 15일 금요일에 방영되었습니다.
▲ 청담동 어딘가에 위치하고 있다는 장우혁의 집 © MBC
방송에서는 '장우혁 하우스'라고 소개하더군요. 건물 규모가 어마어마하다고 하는데요. 확인되지 않은 정보에 의하면 61억의 가치를 가진 6층짜리 건물이라고 합니다. 장우혁이 거주하는 곳은 옥탑방 (펜트하우스) 이군요. ^^
장우혁의 집과 생활하는 공간이 공개되는 과정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책꽂이나 수납장, 탁자 등 무언가 컨셉을 가지고 꾸며진 공간이 확실하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이죠.
블랙앤화이트로 매우 단조로운 컬러이지만 저처럼 심플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이렇게 집을 꾸미고 살고 싶은 것이 꿈일 것입니다. ^^
▲ 제대로 각잡고 꾸며진 장우혁 하우스
놀랍게도 인테리어 시공을 모두 장우혁 본인이 했다고 하는데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왠만큼 눈썰미와 손재주가 좋지 않으면 시도해보기 조차 어려운 일이 인테리어 직공이죠.
▲ 천장에 달려있는 스피커
천장에 스피커가 달려있는 모습을 보니 예전에 소개해드렸던 클라우드(구름모양)의 스피커 시스템이 떠올랐습니다. 장우혁이 직구로 구입했다고 하는 천장 원형 스피커는 과연 얼마일지 궁금해지네요.
[관련글]
▲ 직접 인테리어 시공을 했다는 증거 자료 화면
자료화면에서는 방안에 보이는 대형 탁자를 직접 을지로에서 나무를 골라 만들었다는 것을 보여주었는데요. 이 탁자를 만드는 것도 쉽지 않았다는 생각이 드는 이유는...
위에서 보이는 것처럼 전원장치와 USB 충전기가 탁자에 붙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것도 다 고려해서 탁자 설계를 한 뒤 만들어야 했을텐데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장우혁 본인이 인테리어 컨셉이 '미니멀리즘'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정말 깔끔해보이네요. 자세히 보시면 벽에는 아무것도 걸려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침대 앞으로 보이는 공기청정기는 얼핏 보면 샤오미 공기청정기2 Mi Air2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니 발뮤다 에어엔진 제품으로 추정됩니다.
[관련글]
샤오미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리틀캐논2, 샤오미 공기청정기2 Mi Air2, 샤오미 정수기 Mi Water
직접 만들었다는 책상에서 인터넷을 할 때는 맥북프로를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옆건물에 있는 업무 공간에서도 구형 맥북프로를 놓고 쓰더군요 ^^ 역시 노트북은 맥북프로가 진리?
한편 모든 공간이 위와 같이 미니멀리즘에 입각한 심플 컨셉은 아니었는데요.
위와 같이 드레스룸(다용도실)에는 연예인인만큼 옷과 신발 들이 엄청 많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한편 부엌을 구경해보면...
위와 같이 좁은 공간이지말 실용적으로 꾸며져 있었는데요. 놀랍게도 이 공간은...
주방 뒤에 숨겨져 있는 작은 부엌이더군요. 세탁기도 이곳에 설치되어 있어 참 편해보였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거실 한면에 설치된 미닫이 흰벽문이었는데요.
마치 벽처럼 보였던 흰색면이 모두 미닫이 창문이더군요. 자연광을 보고 싶으면 열어두면되고, 닫아놓으면 깔끔한 흰색 벽이 되고 말입니다.
▲ 벽을 열면 자연광을 볼 수 있는 창문이...
창문이라고 되어 있었지만, 실제로는 이곳으로 나가서 테라스 형태의 옥상 정원으로 올라갈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역시 연예인 건물은 뭔가 달라요 ^^ 컨셉이 마음에 듭니다.
▲ 펜트하우스는 옥상이 있다는 것이 부러울 뿐...
나 혼자 산다 166회 HOT 장우혁 출연 편 © MBC
장우혁은 자취 15년 경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고보니 장우혁이 연예계에 소문난 짠돌이었다는 것을 어디선가 들어본 듯 합니다. 저도 빨리 독립 & 자취를 하면서 혼자 살아보고 싶군요. 나가살기도 힘든 대한민국 경제와 부동산 현황을 생각해보면... ^^
장우혁은 가수 데뷔 20년만에 집을 마련했고, 집을 구입한 시기는 작년(2015년)이라고 합니다. 저도 언젠가는 청담동에 이런 멋진 집을 장만하고는 싶으나.... 현실은... 어쨌든 부럽기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