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책 말풍선 크게보기? 구글 머신러닝 기반 말풍선 확대 버블 줌 기술 공개 (Bubble Zoom on Google Play)

웹툰 레이아웃처럼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면서 보는 모바일 UI 최적화된 만화와는 달리, 예전 만화책들은 박스 칸 안에 대사가 쓰여져 있는 말풍선이 상대적으로 작을 수 밖에 없는데요.


구글에서는 머신러닝 기술을 이용해 기존 만화책들의 대사 말풍선만 인식, 크게 보여주는 '말풍선 크게보기'버블 줌 (Bubble Zoom)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버블 줌(말풍선 확대)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서 만화책을 볼 때 말풍선이 터치할 때마다 차례차례 크게 확대되어 만화책 주인공의 대사를 쉽게 읽을 수 있고, 결과적으로 상황에 더 몰입하게 되어 감정이입이 더 쉬워질 것 같네요.


▲ 팝콘이나 가져와라 로빈 © DC Comics



2016년 샌디에고 코믹콘에서 공개된 버블 줌 기술은 그림과 말풍선을 부분을 정확하게 인식하여 오브젝트를 분리해 주는 이미지 인식 기술과 머신러닝을 통해 구현되었는데요. 지금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북스 (Google Play Books) '도서' 항목에서 판매되는 일부 만화책에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지금은 원서(?) 코믹스 만화책들만 있네요.



말풍선 크게보기가 적용된 디씨코믹스(DC Comis), 마블코믹스(MARVEL) 만화책 리스트은 ::이곳::에서 열람해볼 수 있습니다.


▲ 말풍선 크게보기 © 구글 플레이 북스


데드풀도 있고, 스파이더맨, 수어사이드 스쿼드, 인저스티스, 울버린, 아이언맨 등 미국 슈퍼히어로 만화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참고해보세요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