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아이폰SE 크기 비교

2016. 8. 5. 15:21세상 돋보기

반응형

갤럭시노트7 체험 매장에서 심심하던 차에 카메라 기능을 테스트해보다 비교해보게 된 크기비교 입니다.

아이폰SE는 4인치, 갤럭시노트7은 5.7인치 스크린을 탑재한 스마트폰이죠. 저는 사실 청바지 주머니에 잘 들어가는 폰이 좋아서 아이폰S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를 같이 사용하고 있어서 이전에 사용하던 패블릿폰 아이폰6+를 처분한 상태죠.

어찌되었든 4인치 아이폰SE5.7인치 갤럭시노트7의 크기 차이는 얼마나 날까요? ^^

아이폰SE vs 갤럭시노트7


참고로 아이폰SE는 투명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입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갤럭시노트7이 무지막지 하게 큰 것 같지는 않네요. 듀얼 엣지 스크린 때문에 상대적으로 외면 크기를 절약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큰 화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갤노트7, 나쁘지 않아요.


여담이지만 나중에 집에 있는 노트3와 노트7의 외관 비교를 해보고 싶어집니다.



아참, 갤럭시노트7 체험매장에서는 작은 박스를 마련해두고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하는 사진 결과물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는데요.


저조도에서도 사진이 잘 찍히는 갤럭시노트7의 기능을 과시하기 위해서입니다. 갤럭시노트7에 사용된 카메라 모듈은 갤럭시S7과 같지만, 종래에도 같은 부품이지만 후속기기에서 사진 퀄리티를 높힌 적이 있어서 노트7의 카메라 화질을 꽤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단 체험매장에서 촬영한 사진파일을 뽑아올 수는 없어서 정확한 비교는 불가능하지만, 아이폰SE보다는 확실히 노이즈가 적고 선예도나 색감표현이 뛰어나 보이는군요. 나중에 갤럭시노트7을 사용하게 되면 심도 있는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 화질에서는 애플도 조금 긴장을 해야겠어요. 지금도 삼성에게 밀리고 있는데, 아이폰7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지 않으면 앞으로도 한동안 광학의 삼성전자에게 앞서는 것이 힘들어지겠군요. :)


[업데이트]



▲ 직접 구입해서 비교해본 아이폰SE vs 갤노트7


:: 아이폰 구입하러 바로가기 ::


아이폰SE2 이어폰 잭 없어질 수 있다? 공개시기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