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블 (Lineable) 미아방지 웨어러블 밴드

2016. 9. 21. 10:27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반응형

지금까지 위치추적용 트래커는 대부분 물건을 찾는 용도로 만들어진 제품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유아들을 위한 웨어러블입니다.


미아방지용 밴드 리니어블(Lineable)은 에전에 와디즈(Wadiz)에서 크라우드펀딩에 시도해 판매된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비콘 기술로 아이가 안전지역에서 벗어나는 것을 알려주는 제품이죠. 앵그리버드와 콜라보한 제품도 출시했었습니다.


Lineable ⓒ Lineable



밴드 형태로 부모의 스마트폰에 연결을 해두면 블루투스를 통해 아이의 위치를 주기적으로 전송하게 되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아이가 보호자로부터 멀리 떨어지게 되면 스마트폰에서 주의하라는 알림을 울리게 설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수신거리는 20~30M라고 하니 조금은 실용성이 떨어지는 것도 같습니다.


리니어블은 별다른 배터리 교체나 충전없이 약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데, GPS나 여타 다른 장치 없이 저전력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GPS 센서가 없기에 정확한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리니어블(Lineable)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주위를 클라우드 소싱 방법으로 위치를 유추해냅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타일(Tile) 트래커와 비슷한 원리입니다.


리니어블 미아방지용 웨어러블 밴드 ⓒ Lineable


리니어블을 '저렴함'을 세일즈 포인트로 삼고 있습니다. 커피 한잔의 가격으로 내 아이를 지켜줄 수 있는 웨어러블라고 칭하고 있네요. 가격이 만원이라서 정확히 말하면 커피 한잔의 가격은 아닙니다, 커피 2잔의 가격이라고 해야 겠네요. 아 이제 영화 한편의 가격이라고 문구가 바뀌었군요 :)


[관련글]

유아용 웨어러블, 샤오미 미버니 어린이 스마트워치 (Mi Bunny Kids)

미아방지, 귀중품 위치추적 가능한 사물인터넷 기기 지퍼 (Gper)

잃어버린 물건 찾아주는 트랙커, 치폴로 (Chipolo)

또다른 분실방지 위치추적 트래커 : Zeaplus Nut Smart Tracker

타일 (Tile), 중요한 물품을 자주 분실하는 사람에게 추천되는 아이템 : 잃어버린 물건을 찾아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