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스토어 가로수길 입점? 한국 애플스토어 소식과 루머

2016. 9. 22. 09:18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여러가지 소스를 통해 확인된 정보라면서 조선일보에서는 애플스토어의 한국 입점 소식을 전했다.

애플스토어가 생긴다는 국내의 장소는 가로수길이다. 정확한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534-19 이다. 현재는 MCM 매장 맞은편 건물로 추정되고 있다.

그동안 애플의 극악스러운 국내 AS와 꽉 막힌 듯한 소통에 유독 한국에서는 애플이 직영으로 운영하는 애플스토어가 들어오기를 바라는 유저들이 많았다. 해외에서의 애플 AS는 지니어스바라는 특별한 코너에서 이루어지는데, 유저의 만족도가 매우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내에서 애플의 AS는 외주업체에 맡겨져 조금만 문제가 생겨도 애플 코리아에 승인을 받아야 서비스를 진행해줄 수 있는 매우 비효율적이고 비합리적인 방식으로 유명세를 떨쳤다. 만약 가로수길에 애플 직영 애플스토어가 생긴다면 기존의 답답했던 제품 서비스도 개선이 될 것으로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다.

한국에 애플스토어가 생긴다는 소식의 가장 확실한 증거라고 할 수 있는 '애플코리아 유한회사가 가로수길의 한 건물을 보증금 16억1637만원에 20년동안 장기 임대한다'는 사실을 전해지자 한 유저가 개별적으로 등기부등본을 떼어 실제로 임차인이 애플코리아 유한회사가 맞는지 확인하는 해프닝도 벌어졌다.

지금 글을 쓰는 기자도 사실 애플코리아에 일하는 지인이 있지만, 따로 확인해보진 않았다. 애플은 애플 코리아에 일하는 직원에게 해당 업무와 관련없는 사항을 잘 공지하지 않는 문화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 예전에 스타벅스가 있던 이 건물일까?

사실 작년에도 코엑스 부근에 애플코리아가 부지를 마련했다는 비슷한 루머가 나왔다가 무산된 만큼 실제로 애플스토어 건물 공사가 들어가기 전까지 아무것도 믿을 수 없다. 다만 루머와 팩트가 어찌되었든 애플코리아도 이제 바뀔 때가 되었다.

 

[업데이트 2016.12]

구체적인 내용들이 뉴스로 알려지면서 한국 애플스토어가 현실화 될 것으로 보인다. UFO로 불리우는 애플 신사옥 원형 애플캠퍼스2를 설계한 '포스터 앤 파트너스_Foster & Partners'가 건축회사로 선정되었으며, 2017년 11월 30일 준공될 예정이다.

 

:: 애플스토어 공홈 바로가기 ::

 

[관련글]

가로수길 2014년 DEC [패션 명소]

한국 애플스토어는 없고, 옛다 Apple Store 앱

애플스토어 한국 입점?

애플, 벨기에 브뤼쉘에 애플스토어 개장

한국 애플스토어 확정, 지니어스바 직원 채용 시작해

한국에 애플스토어가 생겨도 AS 크게 기대를 안하는 이유, 홍콩 애플스토어 배터리 수리 시도 후기

한국 첫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오픈 (2018년 1월 27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