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큐브 (Cube) 신용카드 혜택 정리

2016. 12. 14. 10:10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처음으로 신용카드를 발급 받으려고 현대카드, 삼성카드 등을 알아봤는데요.


역시 신한카드가 가장 마음에 들만한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것 같더군요.


최근 출시된 신한카드 Always Fan이나 Yolo도 혜택이 좋고, 많은 분들이 Hi-Point카드를 추천하시더군요. 특히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는 한달 평균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150만원 정도 된다면 신한카드 포인트를 많이 적립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든 저는 한달 신용카드 금액이 50만원도 안될 것 같아서, 신한카드 큐브 (Cube)를 신청했습니다. 2013년도에 출시된 카드라서 그리 새롭지는 않지만, 제 라이프스타일에는 잘 맞는 것 같더군요.


신한카드 큐브 혜택 상세보기


▲ 신한카드 큐브


일단 신한 큐브(Cube) 신용카드 연회비는 1만원입니다. 은련 Union Pay를 제외하고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Visa나 Master로 만들려면 연회비 1만 3천원이더군요.


주유 할인혜택으로, 자주 사용하는 카테고리 분야 3가지를 선택해서 5%의 환급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다만 전원실적에 따라 할인한도가 정해져 있어서 사실상 혜택이 정말 많이 좋다고는 못하겠어요.


▲ 원하는 할인항목 3개를 고를 수 있다

(1년에 3번 바꿀 수 있다고...)


일단 저는 온라인몰(11번가, 지마켓, 옥션), 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음식 주점 항목을 골랐습니다. 각각 월 한도 횟수가 있어서 얼마나 유용할지는 실제로 사용해봐야 알겠군요.


계산해보면 월 30만원을 신한카드 큐브로 결제한다는 가정 하에, 인터넷 쇼핑을 3회해서 5% 할인을 받고, 백화점 쇼핑을 4회하고, 음식점에서 4번 식사를 하면 100%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걸 어떻게 기억하면서 할인을 받을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이자할부의 경우 Cube 선택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 정도?



통합 할인 한도 확인


사실상 통합할인한도가 정해져 있기에, 한달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최대금액은 정해져 있죠. 저는 아직 싱글이라서 씀씀이가 그리 많지 않아 한달에 100만원 이상을 카드로 쓸 수 있을지 잘 모르겠군요. 어찌되었든 30만원 이상은 매월 5000원, 50만원 이상은 1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Coin-Save 잔돈할인 혜택


신한카드 큐브에서 괜찮은 할인 혜택은 2만원 이상 결제 시, 천원미만의 금액은 절사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인데요. 예를 들면 21,900원을 큐브 카드로 결제를 했다면 9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전월 실적 30만원이 있어야 합니다.


Coin-Save 잔돈할인은 미리 선택한 3가지 큐브 할인 혜택과는 중복되지 않는다고 하니, 할인횟수가 소진되었거나 다른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소비에 결제를 할 때 사용해야 겠네요. 역시 코인세이브 잔돈할인 서비스도 횟수 제한이 있어서 월 5회까지 가능합니다. 할부로 결제할 경우에도 Coin-Save 할인을 받을 수는 있지만, 총 금액을 기준으로 한번만 절사할인을 받게되더군요.



정리해보면... 아직은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의 1% 포인트 적립카드를 따라올만한 혜택을 가진 카드가 없는 것 같네요. 신한 Simple+ 카드도 전월실적 관계없이 캐시백이 되지만, 0.7%라서. ^^


전월 사용금액 실적없이 좋은 카드는 현대카드 제로(Zero)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아무튼 한동안은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와 신한 큐브 카드를 병행해서 사용해봐야 겠네요. :)


[업데이트]

찾아보니 신한카드는 친구 추천 제도 '신한카드 Friends'가 있군요.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서 신한카드를 신청하면 신용카드의 경우 연회비를 100% 캐시백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신한카드 신청하러 가기 ::

(추천인번호 P449835232)


[업데이트2]

2018년 3월 부터 저는 신한카드 큐브에서 하이포인트 카드로 갈아탔습니다. 월 100만원 정도 고정 지출이 있다면 하이포인트가 카드가 효율이 좋은 것 같아요 ^^ 체크카드를 쓰신다면 케이뱅크의 케네카드2가 가장 좋구요 ^^


[관련글]

포인트 많이 쌓이는 체크카드 추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우리카드 가나다 카드 중 '가득한 할인카드' 혜택

신한카드 선결제, 카드값 미리 내는 법

신한카드 카드결제일 이용실적 산정 기간이 다르다? 신한카드 결제일 14일로 변경하기

신한카드 전월실적 확인 조회하는 법

네이버페이 신용카드, 체크카드만 못한 혜택?

신한카드 선결제 하는 법 (모바일 앱)

신용카드 추천, 결국 신한카드 하이포인트 (Hi-Point)로 정착 중

신한카드 전월실적 확인하는 법, 토스(Toss)로 카드 이용내역 조회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