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선결제, 카드값 미리 내는 법

2016. 12. 18. 19:17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신용등급을 빨리 올리는 방법 중, 신용카드로 긁은 금액을 미리 결제하는 '선결제'하는 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 누군가에 빚을 지는 것을 매우 싫어하는 편이라서, 체크카드만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얼마전 신한카드를 발급받아서 활용하고 있기도 해서, 신용관리 차원에서 몇일전에 긁었던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미리 납부하기로 했습니다.


아래는 신한카드 모바일 앱에서 선결제를 하는 방법입니다.


신한카드 모바일 앱, 이용금액 결제로 선결제 하는 법


신한카드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잘 아시다시피 요즘같은 핀테크 시대에는 스마트폰 앱으로 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PC웹으로 접속해봤자 액티브X나 보안프로그램을 까느라고 시간을 다 낭비하게 됩니다. ^^

어찌되었든 신한카드 모바일 앱을 설치한뒤 로그인을 하시고, 아래처럼 보이는 메인 화면에서 '이용대금결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건별선결제, 당월청구액선결제 등등의 메뉴가 뜨는데요. 카드를 너무 많이 긁어서 미리 모든 금액을 내지는 못하겠고.... 일부 대금만 미리 결제할 생각이라면 '건별선결제'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그 다음에는 사용하고 있는 카드 정보를 입력해주면 간편 본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비번, CVC, 유효기간 등등)



그런 다음에는 금액별 선결제, 또는 건별선결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한 금액에 일정 금액만 할 것이라면 그냥 액수를 적어주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면 되고, 건별 선택을 한 뒤에 결제할 것이라면 '건별선결제' 버튼을 터치하면 되죠. 이건 신한은행 연결 계좌에 잔고가 얼마나 있는지 파악한 뒤에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



이제 3단계 -> 완료로 넘어가면 선결제를 완료하게 됩니다. 제 경우는 이번주에 신용카드로 결제한 점심값 27,075원을 미리 결제하게 되었네요 :)


▲ 카드값 결제일 까지 기다리지 말고 미리 결제 완료!


돈이 있을 때 위에 방법으로 미리미리 이용대금선결제를 해두면 카드 대금 납부일에 돈이 왕창 뜯기는 걸 경험하지 않아도 되겠죠? ^^


이렇게 신용카드 사용금액을 선결제로 미리 지불해 주면 신용등급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전 가끔 선결제 일시불로 카드값을 줄여나가야 겠습니다. 아, 참고로 모바일 앱으로 하는 선결제는 연계계좌가 신한은행이어야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업데이트]

지금은 신한카드 앱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인터페이스가 많이 바뀌었네요. 왼쪽 상단 햄버거 메뉴에서 '이용금액결제' -> '건별선결제' 메뉴를 사용하면 됩니다. 나중에 시간을 내어 신한카드 앱에서 선결제 하는 방법을 다시 정리해보겠습니다.


[업데이트2]

새롭게 개편된 신한카드 앱에서 선결제 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글은 :: 이곳 :: 에서 확인해보세요.


[관련글]

신한카드 큐브 (Cube) 신용카드 혜택 정리

신한카드 카드결제일 이용실적 산정 기간이 다르다? 신한카드 결제일 14일로 변경하기

신한카드 전월실적 확인 조회하는 법

신한카드 선결제 하는 법 (모바일 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