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서비스 시작, 서비스 다음 날 부터 접속장애? 유튜브 네이버TV 경쟁 가능할까?

2017. 2. 19. 14:20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다음팟TV서비스가 카카오TV로 이름을 바뀌면서 2017년 2월 18일 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다만 서비스의 시작이 그리 매끄럽지가 못하다. 다음날인 2월 19일, 정오 부터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기 때문. 현재 시간 기준으로 2시 14분인데도 카카오TV에는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 서비스 오픈 다음날 접속 장애가 일어난 카카오TV ©️ 카카오TV



한편 카카오TV는 유튜브처럼 유튜브스타, 컨텐츠 크리에이터와 함께 성장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미 카카오TV스타, PD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으며, 수익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중...


동영상을 업로드 하려면 다음(Daum)계정이 아닌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한다.


한편 아프리카TV에서 유튜브로 많은 인기 BJ들이 유출되면서, 사실상 유튜브의 엄청난 성장세를 국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유튜브도 별풍선 기능에 해당하는 슈퍼챗(SuperChat) 기능을 추가해 발빠르게 대응하고 나가고 있다.


매채별 광고비 2017 업종분석 리포트ⓒ 메조미디어


한동안은 네이버TV나 카카오TV가 국내에서 유튜브의 입지를 넘어서는 일은 힘들 것으로 전망된다. 컨텐츠크리에이터(CC) 입장에서 생각해봐도 광고비의 규모가 다르다. 메조미디어가 공개한 2017 업종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유튜브 광고비는 1167억원으로, 네이버TV의 456억원에 비하면 2배 이상이나 차이가 난다.


[관련글]

다음 팟플레이어 64비트 다운로드 하는 법

카카오뱅크,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 때문에 쓰고 싶어지는 인터넷 은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