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송금주소로 돈 이체 받기

2017. 3. 4. 17:49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네이버페이(Naver Pay) 간편결제 및 간편송금 핀테크 서비스를 라이브홈 블로그를 통해 여러본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2017년 3월부터 송금 주소를 만들어서 받는 것이 가능해졌더군요. ^^


원리는 간단합니다. 고유주소를 생성할 수 있고, 모바일 기기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한 뒤, 연결된 계좌로 돈을 송금할 수 있는 것이죠 ^^


덕분에 카톡이나 라인 메세지 창에서 어렵게 네이버아이디를 알려줄 필요 없고, 송금용 단축주소를 친구에게 전송해주면 쉽게 돈을 이체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네이버페이 송금 주소 서비스 런칭! ©️ Naver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미 네이버페이를 사용하고 게신 분이라면, 네이버 앱이나 모바일 웹브라우저에서 ::네이버페이 페이지::로 이동하신 뒤, 아래에서 보이는 것처럼 '송금주소 복사'를 터치하면 됩니다.


:: 네이버페이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송금주소 복사 버튼을 누른 뒤 '확인'을 누르면 n.pay.to/랜덤숫자문자가 만들어지고 클립보드에 복사가 되죠.


이제 돈을 받아야 하는 사람에게 이 주소를 보내주면 됩니다. 카카오톡 채팅이나 라인으로 보내주면 되겠죠? ^^


▲ 이렇게 송금주소를 붙여넣기로 보내주자


상대방이 모바일 기기로 해당 주소로 이동하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게 되고, 네이버페이를 통해 손쉽게 나에게 송금(이체)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송금주소는 활용방법이 꽤 많을 것 같네요. ^^


예를 들면 온라인에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하는 블로거들을 위한 후원용 채널로 사용되기도 하겠죠.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면 저에게 후원금을 보낼 수 있는데요. 네이버페이가 어떤 방식으로 특정 상대방에게 간편이체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시면 한번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페이로 라이브홈 블로그 후원하기 ::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하셔야 합니다. ^^)


* 참고로 네이버페이는 모바일 기기에서만 송금/간편이체가 가능하니, 스마트폰에서 위에 링크를 터치해서 이동하셔야 합니다. ^^


[관련글]

네이버페이 결제 계좌 등록 및 변경하는 법

네이버페이 결제 및 송금, 아이폰 지문인식 터치아이디로 인증하는 법

네이버페이 모바일 결제 비율 75%, 누적거래액 2조5000억 달성

카카오페이 가입자 1000만명? 네이버페이는 이미 1600만명

페이코(PAYCO) 사용 후기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송금 방법, 카카오머니 충전 및 계좌이체 하는 법

네이버페이 신용카드, 체크카드만 못한 혜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