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받는 법 (카뱅 급여 통장 서류 출력)

2017. 9. 4. 10:37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카카오뱅크를 급여통장으로 활용하고 싶은신 분들 계신가요?

케이뱅크가 월급통장을 K뱅크 계좌로 설정할 경우 급여만큼의 보너스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기에 저도 인터넷은행으로 만들 입출금계좌를 월급통장으로 설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 하던 차였는데요.

회사 급여통장 뿐만 아니라, 프리랜서로 일하시는 분들이라면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할 때가 있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그래서 통장이 존재하지 않는 인터넷은행 계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은 어디에서?

 

▲ 카뱅 자주묻는 질문 -> "통장 사본은 없고,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 받으세요" ^^

 

카카오뱅크의 경우 '실물 통장'이 없는 계좌이기에 통장 사본은 없고, 통장사본과 동일한 효력을 가진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 그럼 계좌개설확인서는 어디에서 신청할 수 있을까요? 제대로 알려주는 곳이 없어서 직접 이리저리 찾아보니... 카카오뱅크 앱 '고객센터'에서 바로 할 수 있더군요.

 

▲ 카뱅 앱에서 '전체'-> '고객센터' -> '증명서 발급' -> '계좌개서확인서'를 터치!

 

위와 같이 계좌개설 확인서를 선택했다면 아래처럼 주계좌 (입출금통장)를 선택한 뒤, 발급매수와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는 않네요 ^^

 

 

PC출력으로 선택하면 발급수수료가 없고, 우편의 경우에는 우편발송료 및 5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제 경우에는 출력만 하면 되니 일단 'PC출력'으로 선택해서 진행했습니다.

 

▲ 계좌를 선택하고, 신청! 완료!

 

여기까지 진행을 했다면, 이제 카카오뱅크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출력을 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 서류 발급 -> 출력하기

 

▲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서 '증명서'메뉴를 찾아가자

 

카카오뱅크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증명서'로 가면 모바일 앱에서 신청한 계좌개설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 메뉴를 잘 찾기 어렵다면 ::이곳::을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로그인을 해야 겠죠?

 

▲ QR코드 또는 인증번호로 로그인을 하자

 

카카오뱅크 웹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려면 카뱅 모바일 앱에서 QR코드 인증을 해주어야 합니다. 카뱅 앱에서 '전체' -> '설정'-> 'PC로그인'을 선택하면 되죠 ^^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 '출력하기'

 


그럼 매우 쉽게 될 것 같지만... 아쉽게도 ePageSAFER라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출력이 가능합니다. ㅜㅠ 저는 맥을 사용하는지라 패러렐즈를 돌리기도 귀찮고 하여... 여기서 한번 막혀서 회사 컴퓨터에서 다시 시도했습니다.

 

▲ 이런 창이 뜨면 반은 성공한 것처럼 보이지만...

 

▲ ePageSAFER를 설치한 뒤 다시 시도해야 한다
(ActiveX, 보안 exe프로그램, 이런거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다.)

 

보안 프로그램 때문에 2~3번 다시 시도하다보면 결국 계좌 개설확인서가 열립니다. 공문서 인쇄를 할 수 있는 컬러 프린터로 출력을 하면 되죠.

 

▲ 여기까지 오기 쉽지 않았다.

 

▲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완료!

 

조금 시간은 걸렸지만, 성공적으로 카뱅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출력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HR 또는 관련 부서에 이 문서를 전달하는 일만 남았죠. 저는 스캔을 떠서 PDF로 보관해두고 있습니다 :)

여담이지만 이 정도면 꽤 복잡한 절차인데, 친절한 도움말을 준비하지 않은 걸 보면 카카오뱅크 직원들은 조금 더 열심히 일해야 할 듯 합니다.

[관련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얼리버드 프로모션 할인 혜택 100% 챙기기 이용 후기

이자 높은 CMA 통장 추천, 토스 주계좌+ 개설로 재테크 시작 (하루만 맡겨도 최대 2.1% 금리)

이자가 많이 나오는 통장,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1.2% 금리 (마이너스 통장 예상금리)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체크카드 신청 완료

카카오뱅크 적금으로 짠테크 저축 습관 기르기, 돈 모으기 재테크 프로젝트 시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