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미니 구입 실패 (서버 다운) 인기 폭발 아닌 카카오 이미지 실추로 기억될 사건

2017. 9. 18. 18:33Living Item 리뷰

반응형

아마도 오늘 11시 카카오미니 AI 스피커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정말 많았나 봅니다.


저는 20분 전부터 구입하려고 대기를 타고 있었는데, 뭐 열리는 페이지가 있어야 구입을 하던가 말던가 하죠 ^^


웹사이트에서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 (Makers with Kakao) 페이지로 연결을 성공하는데만 10분이 걸렸고, 거기서 다시 카카오톡 앱으로 페이지가 열리기까지 15분 이상이 걸렸고... 계속되는 502 에러... 서버가 다운되어 페이지가 열리지 않더군요.


▲ 사전 예약 구입 특전으로 5만 9천원에 판매되었던 카카오미니


▲ 11시에 구입페이지가 열리자마자 사려고 했으나...


▲ 서버 접속 에러, 및 502 Bad Gateway 에러 속출


▲ 수십번 시도 후, 이런 페이지가 열리는 듯 했지만, 단 한번도 결제 페이지가 열리지도 않고 Sold Out


▲ 결국 구입 페이지 한번 제대로 못보고 판매종료 (Sold Out)


결론은? 카카오미니 인공지능 스마트 스피커는 구입하지 못했습니다. 이번 사태로 카카오라는 대기업급 IT 기업이 겨우 인공지능 스피커 선착순 판매 하나에 서버 다운이라는 굴욕적인 모습이 연출되었습니다.


일각에서는 이번 서버 마비 사태가 의도적인 노이즈마케팅이라는 의견도 많습니다. '완판' '매진' '서버 폭발' 이라는 키워드를 뉴스 기사에 쓰기 위해 일부러 서버 허용량을 조절헀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죠.


이것이 의도된 것인지 아닌지를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어찌되었든 긍정적인 효과보다는 부정적인 면이 강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도 카카오란 기업에 대한 신뢰가 무너졌으니까요.


▲ 사과 공지가 올라오기는 했으나... 글쎄...

소잃고 외양간 고치기


저는 카카오미니는 이제 큰 관심이 안생기네요. 지금 쓰고있는 네이버 웨이브(WAVE)나 잘 써야 겠습니다. :)


[관련글]

네이버 인공지능 음성비서 스피커 WAVE (웨이브) 사물인터넷 플랫폼 클로바 (Clova)

누구(NUGU) SKT 인공지능 비서 개봉기

카카오미니 AI 스마트 스피커 예약판매, 9월 18일, 가격은?

인공지능 미소녀 홀로그램 AR 기기, 나만의 AI 로봇 비서 게이트박스 (Gatebox)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