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주식형 크라우드펀딩 투자 하는 법, 스터디플래닛 투자 후기 (스타트업 투자)

2017. 9. 30. 19:52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한국의 인디고고(Indiegogo) 또는 킥스타터(Kickstarter)라고 할 수 있는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서비스 와디즈(Wadiz)를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그동안 가방, 멀티탭, 등 리워드 형태의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후기를 전달해드렸지만, 이번에는 '투자'라는 키워드에 걸맞는 '수익형'에 가까운 주식형 크라우드펀딩 투자를 해보았습니다.

 

쉽게 말하면 비상장된 기업 및 스타트업 회사의 주식을 매입 (투자)하는 방식으로, 저도 처음 참여해보면서 여러가지를 공부하게 되었는데요. P2P 투자와 마찬가지로 꽤 매력적인 투자처 인 것 같습니다. 물론 원금손실(리스크)가 있다는 것은 항상 유념해두어야 할 상황입니다.

 

:: 와디즈 바로가기 (회원가입하고 2만원 쿠폰 받기) ::

 

먼저 주식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위에 보이는 와디즈 사이트로 접속한뒤, 회원가입을 마칩니다. 아참, 회원가입을 하실 때 혹시 초대코드를 묻는다면 '1576439406'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그리고 나서...

 

▲ 상단 메뉴에서 '투자' 클릭!

 

투자 대상을 찾아야 하니 상단 메뉴에서 '투자' 버튼을 클릭하고 쭉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왼쪽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투자형태'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주식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식'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연말 소득공제를 노려서 '소득공제 가능기업' (벤처기업 인증)을 필터 조건으로 넣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저는 이번에 프리미엄 독서실 '스터디플래닛' 12주를 청약 구입했습니다. 먼저 투자 페이지에서 '투자하기' 버튼을 찾아 클릭하고...

 

▲ 주식형 투자 캠페인 내용을 잘 살핀 뒤 '투자하기' 버튼을 클릭하자

 

▲ 최소 신청 주식 수 및 금액을 확인하고, 평소 거래하는 증권계좌를 입력!

 

투자할 금액 (주수)을 확인하고, 주식 입고 계좌에는 자신이 거래하고 있는 증권 계좌를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꼭 본인명의의 증권계좌를 선택해야 한다는 거죠 ^^

 

와디즈에는 지금 신한금융투자 증권계좌를 처음 개설해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를 완료하면 2만원을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기에... 저도 비대면계좌로 증권계좌를 하나 개설한 뒤 위와 같이 계좌번호 입력을 마쳤습니다.

 

▲ 이메일 인증번호를 입력 한 뒤, 청약 예약이 완료되면 '실시간 이체'로 주식 청약 매입을 완료해보자

 

본인인증은 회원가입을 한 이메일로 날라오네요. 이메일안에 적혀져 있는 인증코드를 입력한 뒤 넘어가보면 청약이 완료됩니다.

 

주식 청약 매입을 위한 증거금은 바로 결제할 필요는 없고 증거금 입금 기한 안에 완료하면 되지만, 저는 편의를 위해 '실시간 이체'를 선택해서 진행했습니다.

 

▲ 수수료는 600원이 든다.

(이체하기 버튼 클릭)

 

이제 청약금 이체를 완료해야 합니다. 뱅크페이로 연결이 되는데 수수료는 약 600원 정도가 들어가네요. 이건 금액별로 수수료가 조금씩 다릅니다. ^^

 

 

OTP도 필요하고, 은행계좌번호와 비밀번호 등을 모두 입력해야 하는 등 살짝 복잡하긴 하지만, 별다른 어려움 없이 한국증권금융에 청약 증거금을 이체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스타트업 기업인 스터디플래닛의 비상장 주식 12주를 구입하기 위해 20만 4천원을 이체해야 했습니다. (+600원 수수료)

 

▲ 청약금 이체 완료!

 

▲ 스터디플래닛 주식 12주 청약 매입 및 증거금 및 증거금 입금 완료!

 

그래서 저는 독서실 스타트업인 스터디플래닛의 주식 12주 청약 매입을 완료했습니다. 이제 다른 주식형 크라우드펀딩에도 참여해서 조금씩 투자금을 늘려보려 합니다.

 

혹 와디즈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하거나 회원가입시 추천인코드 '1576439406'를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2만원 캐시백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와디즈 바로가기 (회원가입하고 2만원 캐시백 리워드 쿠폰 받기)


[관련글]

국내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Wadiz) 가입 투자금 포인트 2만원 얻고 시작하기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투자 후기, 핀테크 스타트업 티웨이브 주식 투자 후기 (와디즈 2만원 쿠폰 받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