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금리 비교 쉽게 하는 법, 파인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이자 높은 예금 통장 찾기

2017. 10. 1. 17:29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누가 뭐라해도 정기예금, 그리고 적금이라는 훌륭한 수단을 절대 무시할 수 없죠.


실제로 라이브홈 블로그에서는 핀테크를 활용한 다양한 재테크 수법과 후기를 공유해드리고 있는데요.


저 역시 안정자산을 보유하기 위해 정기예금과 적금을 활용해 짠테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


시중 제 1금융권 은행, 그리고 저축은행의 금리 높은 상품 (이자가 많이 나오는 통장)을 찾기 위해서는 주거래 은행의 이벤트를 참고해보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긴 한데요. 시간 관계상 항상 은행 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서 정보를 얻기는 쉽지 않죠.


간단하게 이자를 많이 주는 예금 상품으 찾기 위해서는 Fine(파인, 금융소비자 정보포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곳에는 꽤 유용한 금융상식을 얻을 수 있기에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 바로가기 ::


여기서 잠자는 내돈 찾기, 금융꿀팁, 카드포인트 모아보기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연결되어 있는데... 이자를 많이 주는 예금, 적금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금융상품 한눈에'를 클릭


공통 박스에서 '금융상품 한눈에'를 찾아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부자되세요! 항목에서 정기예금, 적금, 펀드, 절세금융상품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출이나 연금 보험 같은 것도 있는데... 일단 제 경우에는 적금 이자 금리를 비교해볼겸 '적금'으로 갔습니다.



저축 은행도 좋지만, 전 기존 제1금융권을 선호하는 편이라 항목을 선택하고, '금융상품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이자율이 가장 높은 적금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짠테크 적금 풍차돌리기 프로젝트에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뱅크 자유적금도 상위권 3위에 올라있네요 ^^


이밖에도 좋은 금융상품을 찾는 방법을 여러가지가 있으니, 생각날때 마다 라이브홈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리기로 하겠습니다. 그나저나 아무리 금리가 많이 떨어졌다지만 적금 이율이 2.2%가 거의 최고라니... 은행 적금보다는 투자비율을 조금 높여야 하는 시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


아참,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토스(Toss) CMA RP 통장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루만 맡겨도 500만원까지는 2.1%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까요 :)


[관련글]

신한은행 한달애저금통 후기 (한달에 한번 3만원씩 월 30만원 저축 이자 4%)

이자 높은 CMA 통장 추천, 토스 주계좌+ 개설로 재테크 시작 (하루만 맡겨도 최대 2.1% 금리)

핀테크 앱 토스 (Toss) 가입하고 1000원 받자! 토스 앱이 좋은 이유

신한은행 적금 이율 1~2%, 적금을 들지 말아야 하는 이유

배당주 종목 리스트 보는 방법 (배당금 높은 주식 찾는 법)

이자가 많이 나오는 통장,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1.2% 금리 (마이너스 통장 예상금리)

케이뱅크 듀얼K 입출금 통장 남길금액 설정으로 1.2% 금리 이자 누리기

카카오뱅크 적금으로 짠테크 저축 습관 기르기, 돈 모으기 재테크 프로젝트 시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