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모바일 앱으로 조회 하는 법, Toss(토스)를 쓰자 (신용등급 무료조회)

2017. 10. 8. 18:20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얼마전에 공인인증서, OTP, 수수료 없이 아주 쉽게 간편 이체가 가능하고... 여러 은행에 흩어져 있는 통장 계좌들을 한번에 모아볼 수 있는 자산관리(?) 핀테크 앱 토스(Toss)를 추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토스(Toss) 앱으로 쉽게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정말 쉽습니다. ^^

 

토스(Toss)로 내 신용등급 조회하기

 

▲ 하단 메뉴 중 '서비스' 탭 -> '신용등급 조회' 를 터치하자

토스 앱을 실행한 뒤, 하단에 잇는 '서비스' 탭 메뉴를 선택하면 최상단 중간에 '신용등급 조회' 기능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한 개인정보 동의를 해주면 되는데요. 한번만 활성화 시켜주면 그 이후부터는 내 신용등급 점수가 변경될 때마다 정보를 알아서 알려주는 기능도 있더군요.

저는 나이스 신용지키미, 그리고 올크레딧으로 조회했을 때는 신용등급 2등급으로 나왔는데요. 토스에서는 828점이 4등급으로 표기가 되네요 ^^ 아마도 조금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있나 봅니다.

 

 

 

어찌되었든, 단순히 신용등급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신용등급을 관리하기 위한 팁과 관련 정보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 연체가 있는지 없는지, 신용카드는 몇개 (카드회사별)인지, 대출 정보도 함께 조회할 수 있다.

 

토스는 지금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1000원을 보너스로 입금받을 수 있고, 500만원까지는 하루만 맡겨도 이자 2.1%를 누릴 수 있는 토스 주계좌+ CMA RP 통장도 개설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토스는 핀테크 시대의 필수 앱입니다. ^^

:: 케이뱅크 가입하고 5000원 받기 ::

 

[관련글]

신용등급 빨리 올리는 방법, 신용등급 2등급 달성

무료 신용등급 조회, 올크레딧 전국민 무료신용정보 서비스

신용등급 무료 조회 서비스, NICE 지키미

이자 높은 CMA 통장 추천, 토스 주계좌+ 개설로 재테크 시작 (하루만 맡겨도 최대 2.1% 금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