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iOS 앱, 사진 필터 및 보정효과 추가

2014. 12. 19. 21:21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페이스북 보다 더 젊은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사진 SNS가 아아폰 앱을 어제 업데이트했습니다.


Crema, Ludwig, Aden, perpetua필터가 추가되고, 필터를 훨씬 기억하기 좋도록 이니셜 아이콘으로 전환되었네요. 이제 자주는 쓰는 필터를 앞쪽으로 정렬해두고, 안쓰는 필터는 리스트에서 제외시키는 설정도 가능해졌습니다.


▲ 2014년 12월 18일 업데이트된 인스타그램 iOS앱


▲ '관리' 메뉴를 통해 자주쓰는 필터를 정렬하거나 안쓰는 필터를 숨겨놓을 수 있게 되었다.


한편 페이스북 iOS앱도 최근 일주일마다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페북 iOS 앱은 버그가 많은 편이라 유저들에게 그리 좋은 평가를 듣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에 따른 조치로 2주간 업데이트를 지속하고 있네요.



페이스북도 사진을 올릴 시, 하단 왼쪽에 '마법지팡이' 아이콘을 더해서 손쉽게 사진을 밝고 선명하게 보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iOS 페이스북에서는 예전부터 사진을 한번 클릭하면 필터를 적용하거나 자르기(Crop)이 가능했죠 ^^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이나... 같은 계열의 서비스이지만... ^^ '사진' 기능에 집중하고 있는 것을 보면, 유저들이 글보다 사진으로 소통하는 것을 편하게 여기고 유행을 주도해 나가는 매체란 것을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 모바일 메신저에서 이모티콘으로 대화하는 것을 즐기는 것처럼 말이죠. 인간은 시각적인 동물이니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