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의 스마트워치 기술은 날로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잠깐 소개해드린적 있는 중국의 No.1 스마트워치 신제품에 속하는 No.1 F5 아웃도어 스마트워치를 사용해봤는데요.


푸시 알림부터 GPS 거리측정, 운동량 및 수면체크, 그리고 온도계 등등 여러가지 재주를 가졌음에도 배터리가 약 2주동안 지속되는 기특한 제품입니다. 약 5만원 정도인데도 이정도로 튼튼한 아웃도어 스마트워치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


▲ 넘버원(No.1) F5 스마트워치 (안드로이드, iOS 모두 사용가능)

:: No.1 스마트워치 정보 보러 바로가기 ::



제품 패키지를 살펴볼까요?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충전케이블과 메뉴얼, 그리고 No.1 F5 스마트워치 본체 입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시계줄을 교체형으로 되어 있고, PPG(심박수 체크) 센서와 충전을 위한 포트가 보이네요. 충전은 자석형 USB 케이블로 뒷면에 착 달라붙게 되어 있습니다.


▲ 충전은 뒷면에 자석 USB 케이블을 붙여주면 된다.


▲ 지금은 충전 중...



안드로이드, iOS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폰X에 페어링을 해서 사용을 했었는데요. 푸시 알림도 잘 오고, 운동량 체크도 되어 좋더군요. ^^


▲ 심박수 체크 중...


▲ 푸쉬 알림은 이렇게 온다

(한글이 조금씩 깨집니다)



한글 메시지의 경우 일부 문자가 한자로 깨지는데요. 아이폰에서만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쉽게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테스트를 해보진 못했습니다. 다만 어떤 앱이든 푸시 알림이 진동과 함께 알 수 있어서 어느정도 보조적인 역할을 합니다. ^^ 전화가 와도 바로 진동으로 알 수 있구요.


▲ 영문 메시지는 아무 문제 없이 전문을 볼 수 있다.


▲ No.5 스마트워치용 H Plus 앱

앱에도 꽤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GPS 센서가 있어서 오늘 걸은 거리를 꽤 정확하게 측정해주고, 운동량 및 칼로리 소비량 등을 알 수 있죠. ^^


▲ 온도계가 있어서 주변 온도를 측정할 수 있다


▲ 변동 추이 그래프



심박수, GPS, 온도 등 여러개의 센서로 측정이 가능한데요. 스포츠용 웨어러블인만큼 등산 하이킹, 러닝 등 운동모드를 세팅한 뒤 그에 알맞게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중요한 것은 터치스크린이 아닌데요. 다만 오른쪽에 2개의 물리버튼이 있고, 화면의 상단을 터치하면 모드 변경 및 선택을 할 수 있는 특이한 방식입니다.



No.1 F5를 사용하면서 놀랐던 것은 배터리가 정말 한번 완충으로 2주 동안 아무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푸시 알림의 경우 일부 한글이 한자로 깨져나오는 단점이 있지만, 5~6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어느정도 값어치는 하는 것 같네요 ^^


시험삼아 중국 스마트워치를 사용해보고 싶은신 분들, 또는 저렴한 스포츠용 웨어러블이 필요한 분들께 권장해봅니다 다만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세요 :)


:: 기어베스트에서 No.1 F5 워치 구입하러 바로가기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