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버원 스마트워치 No.1 F13 방수 및 배터리 오래가는 아웃도어 스마트워치 사용 후기

2018. 7. 14. 17:39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반응형

이전에도 여러번 중국의 가성비 좋은 스마트워치, 넘버원(NO.1) 제품들을 리뷰해본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한번 충전으로 약 20일 정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배터리타임이 길고, 방수까지 가능해 아웃도어 스마트워치로 활용할 수 있는 NO.1 F13 스마트워치를 사용해보았습니다.

디자인이 꽤 멋있게 나와서 저가형 제품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인데요. 약 3~4만원에 직구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를 찾으신다면 한번 참고해볼만한 그런 제품인 것 같습니다.

No.1 F13 스마트워치

:: No.1 F13 스마트워치 구입하러 Gearbest 바로가기 ::

먼저 NO.1 F13 스마트워치의 첫인상은 매우 깔끔하다는 것입니다. 컬러는 3가지가 있는데 제가 선택한 컬러인 블랙레드 조합도 괜찮고, 작동 버튼이 많아서 비교적 사용하기 편한 편이네요. 처음 사용해보면 작동 법은 조금은 사용해봐야 익숙해지는 정도입니다. ^^

개봉해보면 안에는 메뉴얼과 전용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USB 충전 케이블은 자석으로 충전 단자에 자동으로 딱 붙도록 되어 있더군요. 비교적 손쉽게 F13 스마트워치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한번 완충하면 약 20일 정도를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놀랍습니다. ^^ 실제로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아직 충전을 제대로 안했는데도 일주일 넘게 그냥 쓰고 있구요 ^^ 충전을 1~2에 한번 꼭 잊지 않고 해줘야 하는 기존 스마트워치와는 좀 다르죠 ^^

터치 스크린은 아니지만 컬러 LED 스크린이며, 화면 아랫면은 'Down'버튼과 동일하게 터치해서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주광에서 가시성은 조금 아쉬운 편이지만 확인은 가능한 편입니다.

전용 앱은 박스 뒷면에 붙어있는 QR코드를 촬영해서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도 지원하고 안드로이드에도 있죠 ^^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기기를 페어링하면 데이터가 동기화 됩니다.

▲ 'Application Push' 설정을 통해 원하는 앱을 선택해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iOS에서는 위챗이나 페메(페이스북 메신저), Whatapp 같은 해외 메신저만 지원되고 있어서 카톡이나 라인 알림을 받을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는데요. 문자나 전화알림을 잘 오는편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원하는 앱을 선택해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죠.

▲ 심박수나 칼로리 운동량 기능은 기본!

▲ 스탑워치나 특정 운동 (배드민턴, 탁구, 수영, 등산) 피트니스 트랙킹도 가능하다

푸시 알림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아이폰과 페어링 했을 때 딱 한번 한글 문자가 제대로 나온적이 있습니다. SMS문자가 위와 같이 알림이 와서 F13 스마트워치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었죠.

그러나 아쉽게도 한글을 완벽하게 지원해주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 페어링 해서 사용해보니 카톡이나 라인, SMS문자 전화알림이 모두 중국어로 나오더군요. 이건 나중에 펌웨어 업데이트나 앱 업데이트로 한글을 지원해 줄 수도 있으니 지금은 그저 알림을 진동으로 보는 정도로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펌웨어 업데이트도 매우 쉬운 편!

폰 위치 찾기, 사진찍기 같은 부가 기능이 있어서 스마트워치로 사용하기에 꽤 괜찮습니다. ^^

▲ 사진 찍기 모드

(스마트워치에서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 찍히기에 리모콘으로 활용할 수 있다)

넘버원(NO.1) F13 스마트워치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디자인된 스마트워치로, 최대 25일간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방수와 여러 기본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중국의 저가형 스마트워치를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악세사리가 될 것 같습니다. 50미터 방수까지 되기에 수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욕심내 볼만 한데요. 비싼 스마트워치 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스마트워치의 기본 기능을 테스트하고 활용하기 위한 용도로 딱인 것 같네요. 외관 디자인도 그리 저렴해보이지 않기에 가성비면에서 여러가지 장점이 많습니다.

:: No.1 F13 스마트워치 구입하러 기어베스트 바로가기 ::

:: NO.1 F13 공식 제품 사이트 바로가기 ::

NO.1 F13는 기어베스트(Gearbest) 직구 사이트에서 배송비를 포함하여 약 4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중국 스마트워치 기술이 매번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완성도가 뛰어나지고 있어서, 실용성을 따진다면 꽤 괜찮은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네요 :)

[관련글]

중국 No.1 스마트워치, 아웃도어용 웨어러블 No.1 F5 사용 후기

No.1 스마트워치 No.1 D7, No.1 G8, G9 스펙 정보 살펴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