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코리아, 앱스토어 원화 결제 시작!

2018. 8. 5. 04:10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아이폰 유저라면 좋은 소식이 생겼다.

바로 애플(Apple) 코리아가 2018년 9월부터 원화 결제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그동안 애플 앱스토어에서 유료 앱이나 관련 서비스 대금은 지금까지 달러결제가 이루어졌다. 그렇기에 아이폰 유저들은 대부분 해외결제를 해야 했고, 이 때문에 환차이나 불필요한 수수료가 발생하여 불편함이 많은 편이었다.

▲ 대한민국 내 iCloud 요금, AppStore, 애플 뮤직 등 한국 원화 결제가 가능해진다는 알림 메일

원화 결제가 가능해지면서 아이폰 유저들의 해외결제 문제가 해결될 전망이다. 애플 뮤직이나 아이클라우드 등 애플 서비스를 유료로 구독하는 유저들에게도 원화 결제가 되면서 여러가지 이점이 생겼다. 애플 페이의 보급은 어렵겠지만, 그동안 일하지 않고 있었던 애플코리아가 애플 스토어가 한국에 생기게 되면서 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그런데 알고 보니 DCC(해외원화결제)를 시전하여 한국 유저들로 부터 수수료를 더 먹이고 있다고 한다.

🎁 맥북 (Macbook) 제품 구입하기

🎁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 구입하기

🎁 애플스토어에서 애플워치4 구입하기

🎁 아이패드 프로 구입하기

[업데이트]

2019년 6월부터 휴대폰 (통신사) 소액결제가 가능해지면서 원화결제가 가능해졌다!

[관련글]

아이폰X 홍콩판 직구하기

아이폰 iOS12 퍼블릭베타 올리는 방법, iOS12 간단 사용 후기, 신기한 스마트줄자 측정 기능

애플 USB-C 라이트닝 케이블 구입 후기 (맥북프로 아이폰 연결 Type-C Lightning 정품 신형 케이블)

실수로 구입 결제한 아이폰 유료 앱 환불 신청 하는 법 (애플 앱스토어 환불 및 결제 취소 방법)

애플 뮤직 가입, 자동갱신 취소하는 법 (구독 해지 및 환불)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에어팟 수리 AS 후기 (애플코리아 지니어스바 예약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