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협상 연말정산 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한국납세자연맹

2018. 8. 18. 16:19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연봉협상을 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한국 경제 성장이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잘 모르는 혼란의 시대이기에, 연봉협상을 하는 것도 쉽지 않은 시대입니다.

연봉협상 사진 이미지 via Shutterstock ⓒ Joyseulay

혹시 내 연봉이 2500만원이면 내가 얼마만큼의 세금을 내고 있는지, 연봉협상을 할 때 얼마정도 오르는 것이 유리한지, 또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 연말정산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정보를 알고 싶으셨다면, 한국납세자연맹 www.koreatax.org을 적극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저도 가끔 들러서 절세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 한국 납세자 연맹 사이트 바로가기 ::

고급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회원가입을 끝냈다면 제가 가장 먼저 추천해드리는 서비스는 우측 배너에 있는 '연말정산 탐색기', '연말정산 계산기' 등등의 서비스 입니다. 직접 사용해보시면 감이 옵니다 :)

연말정산 탐색기

제 경우에는 연말정산 탐색기에서 연봉 2500만원을 입력해본 결과 아래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연봉이 늘어나면 세금을 얼마나 더 많이 내어야 하는지, 그리고 소득공제를 위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얼마나 사용을 해야 하는지 궁금해 할 텐데요. 단계별로 궁금해할만한 정보들을 잘 정리해서 보여주니 참 편하네요.

▲ 연봉이 2500만원일 경우, 납세하게 되는 세금은?

▲ 연봉이 2750만원으로 올라가면 한계소득비율이 7.425%로 올라가게 된다.

▲ 연봉의 25%에 해당하는 625만원을 소비한 이후에 체크카드 사용시 1625만원을 사용해야 소득공제를 최대로 받을 수 있다.

 

* 여러분도 연봉협상이나 연말정산을 하기 전, 소득공제율을 높이기 위한 세테크를 타기 위해 한국납세자연맹에서 정보를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

 

*본문의 사용된 금융관련 이미지는 셔터스톡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셔터스톡에서 원하는 그림 찾기 ::

[관련글]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하는 법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사용 후기

국민연금 납입 내역 조회 및 가입증명서 발급받는 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 법

부가세 카드로 납부하기

연봉계산기 (월급 실수령액, 실 급여 계산기)

대출이자계산기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