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1. 7. 23:06ㆍ카더라 IT 통신
삼성 플립이라고 하면,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플립이나 Z플립을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삼성 플립(Flip)은 스마트 전자칠판입니다. 55인치 65인치 모델이 있고, 마치 화이트보드를 쓰는 것처럼 화면에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쓸 수 있죠. ^^
꽤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설치시가님 2분이 오십니다. 그리고 스탠딩용 거치대도 꽤 비싼 편이네요. 그래도 바퀴가 달려서 이동하면서 쓰기 좋아 보이더군요. 스탠딩 다리에는 펜도 자석으로 딱 달라붙구요.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가 있는데... 일단 가장 먼저 착각하시면 안되는 것이 윈도우10 OS기반이 아닙니다. 삼성의 타이젠OS가 커스텀 되어 들어있습니다.
HDMI 포트도 있고, 삼성 노트북이라면 무선 화면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도 무선으로 화면 공유가 가능하구요. 단점이라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지원하는 AirPlay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삼성 제품이니까요.
보편적으로 칠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에... 펜을 들고 이것저것 그려보았는데요. 이렇게 그린 화이트보드 롤은 PDF나 메일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
확장 포트는 위와 같이 되어 있는데, 일단 USB 포트는 외장키보드나 마우스를 지원하지 않고 스토리지만 연결할 수 있는 것 같네요. ^^ 터치 기반이고, 자석으로 되어 있는 전용 나무 연필 2개가 제공되어 사실 마우스 같은 입력장치는 필요없는 듯 합니다.
개인이 구입하기는 비싸보이긴 하지만, 회사 차원에서는 그렇게 비싼 가격이 아니기에, 미팅이나 회의를 할 때 이런 아이템이 있으면 꽤 활용해봄직 하네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