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정품인증 문구 안나오게 하는 방법

2024. 2. 11. 14:46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윈도우11 정품 라이센스가 없는 노트북을 사용하거나, 라이센스 시디키 없이 그냥 윈도11만 설치해서 쓰는 경우 오른쪽 하단의 윈도우 정품인증 워터마크 문구가 뜨게 됩니다.

이걸 안뜨게 하는 방법은 윈도우11 정품을 구입하시면 되는데요.

정품을 구입해서 정품인증을 받지 않으면 바탕화면 설정을 내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제한이 걸리게 되고, 해당 문구가 계속 뜨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별로 신경쓰지 않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계속 시선이 거슬리기 때문에 이걸 안뜨게 만드는 방법을 찾게 되면서 결국 정품인증 서버를 우회시키는 방법을 쓰기도 하죠.

제가 오늘 공유해드릴 팁은 잠깐 동안이라도 해당 문구가 뜨지 않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Windows 정품 인증 [설정]으로 이동하여 Windows를 정품 인증합니다. 문구 일시적으로 뜨지 않게 만드는 방법

먼저 CMD (명령 프롬포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콘솔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아래와 같이...

slgmr/reno 라는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Windows Script Host라는 팝업이 4~5개 정도 연거푸어 뜨게 됩니다. 다 확인 확인 버튼을 누르고 넘어갑니다.

재부팅을 해보시면 어느순간 부터 정품인증 워터마크 문구가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또 나오기도 하지요. 그때는 정품을 구입하거나 다른 정품인증 루트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공유드린 방법은 일시적으로 해당 문구를 나오지 않게 하는 간단한 팁이었습니다. :)

:: 윈도우11 정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

:: MS오피스365 (원드라이브1TB 포함) 구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