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한 에어팟 프로 USB-C 간단 후기

2024. 3. 4. 00:29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이미 에어팟 프로 2세대 USB-C 버전을 가지고 있지만,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하게 된 에어팟 프로 2세대 USB-C 버전 입니다.

간단하게 사진으로 정리를 해봅니다.

애플스토어 구입을 하면 위와 같이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박스를 뜯어보면...

이렇게 본체 박스가 있죠. 구성품을 한번 살펴볼까요?

2024년에 구입했는데 제조연월은 2023년 12월로 되어 있네요 ㅎㅎ

이렇게 본체를 꺼내고 안쪽을 살펴보니...

깜짝 놀랐습니다. 안에 충전을 위한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ㅎㅎ

요즘 아이폰에 충전기가 들어 있지 않아서 그런지 케이블이 들어있다는 것이 놀라웠네요. 저는 그동안 에어팟을 주로 무선충전을 하거나, 별도의 서드파티 케이블을 통해서 충전했기 떄문입니다. ㅎㅎ

놀랍게도(?), 또는 당연하게도 USB-C to C 입니다. 이제 2024년에는 거의 USB-C로 다 넘어온것 같아요.

에어팟 프로의 경우 3개의 추가 이어팁이 들어 있습니다.

XS, X, L이죠. 그러니까 기본으로 끼워져 있는 건 M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M을 떼어내고...

S로 교환을 해봤습니다. 이어팁이 결합되는 부분도, 다른 메이커들 처럼 고무 패킹이 씌워지는 것이 아니라 딱₩하면서 들어가네요. 역시 애플 에어팟은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쨌든 오랜 기간동안 에어팟 1세대부터 3세대, 그리고 에어팟 프로 1세대와 2세대를 넘어 USB-C 버전까지 크게 바뀐 것은 없습니다. 다만...

이제는 애플워치 충전기로도 에어팟을 충전할 수 있는 것이 기본이 되었네요. 요건 제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용 충전기인데, 애플워치를 충전할 수 있는 독이 있어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띵 소리를 내면서 잘 충전이 시작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아이폰15를 충전하기 위해 들고다니는 USB-C 포트로도 충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최고죠. ㅎㅎ 이제 라이트닝 케이블의 시대는 저문 것 같습니다. :)

2024년 갑진년 청룡해를 맞이해서, 요즘 애플스토어에 가보니 위와 같이 용을 새긴 에어팟도 판매하고 있더군요. 에어팟에 레이저 프린팅을 하고 싶으시다면, 온라인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해보세요 :)

:: 에어팟 구입하러 애플스토어 바로가기 ::

[관련글]

아이폰15 프로 내추럴 블랙 티타늄 컬러 비교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