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3. 31. 22:21ㆍ카더라 IT 통신
드디어, M3의 시대가 왔습니다
M1는 혁신적이었고, M2는 발열 이슈에 휩싸이기도 했는데요. M3의 경우 보다 안정적인 모습과 efficiency 코어의 성능이 높아지면서 배터리 효율이 늘어났고, 뉴럴 엔진이나 3D 그래픽에 필요한 레이 트레이싱 기술이 들어가면서 그래픽 성능이 비약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매번 애플의 맥북에어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간단한 가이드를 드리는데요. 제가 주문을 하기 전에 정리해보는 내용입니다.
구입은 애플스토어에서!
:: M3 맥북에어 구입하러 애플스토어 공식몰 바로가기 ::
먼저 저는 구입은 무조건 애플스토어 공홈에서 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조금 더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는 경우가 있지만, 문제가 생겼을 때 즉각적으로 케어를 받기 위해서는 역시 애플스토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M3 맥북에어의 경우 13인치과 15인치 모델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가격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13인치 모델은 159만원 부터 시작하네요. 그리고 램 16GB 스토리지 512GB 모델은 213만원 입니다.
15인치 모델입니다. 15인치 모델은 189만원 부터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램 16GB 512GB SSD를 탑재한 모델은 243만원 이네요.즉 13인치와 15인치의 가격 차이는 30만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M3 맥북에어, 이제 기본 스토리지 256GB 선택해도 되는 이유
M1 맥북에어와는 달리, M2 맥북에어의 경우 램과 스토리지를 모두 한단계는 업그레이드한 버전을 추천드려 왔는데요.
이번 M3 맥북에어의 경우, 스토리지는 기본으로 사용을 하셔도 됩니다. 클라우드 시대가 오면서 원드라이브나 드롭박스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잘 활용한다면, 굳이 용량이 많지 않아도 되는데요. 굳이 스토리지를 업그레이드 했던 이유는 M2 맥북에어가 원가절감을 위해 기존 용량의 SSD 모델에서 1개의 낸드칩만 탑재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토리지 벤치마크를 돌려보면 성능이 반토막이 났었죠.
다행스럽게도 M3 맥북에어는 기본 SSD 용량 모델에서도 낸드칩 2개를 탑재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기본 (256GB) 스토리지 용량을 선택해도 다른 모델과 비교했을 때 별도의 성능 저하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다시 생겼습니다.
램 업그레이드 = 16GB 램은 이제 필수!
단, 램은 꼭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16GB 모델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우리가 작업을 할 때 사용하는 이미지나 영상 등 리소스 용량이 이미 매우 비대해졌기 때문에, 8GB 모델을 사용한다면 생산적인 업무를 할 때 성능저하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죠. 램은 꼭 16GB 이상을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더 좋은 소식은 검은색 M3 맥북에어라고 할 수 있는 미드나이트 (짙은 남색에 가까운 컬러)가 지난 M3 Pro 맥북프로 라인업과 동일하게 지문방지 코팅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짙은 맥북에어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도 지문 걱정을 상대적으로 덜 하면서 M3 맥북에어 미드나이트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네요.
저는 스페이스 블랙 M3 Pro 맥북프로를 사용하고 있기에, M3 맥북에어는 다시 실버 모델로 돌아가보려고 합니다. 아마도 2024년에는 15인치 M3 맥북에어 실버 모델을 구입하게 될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