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가방 : 스스로 움직이는 여행가방 Hop, 그리고 Delsey Pluggage

2015. 1. 15. 00:41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반응형

스마트 여행가방은 'Trunkster'라는 제품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소개해드렸던 스마트 여행가방 이외에도 주인이 걸어가면 스스로 따라오는 'Hop!' 컨셉 가방이 2012년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DELSEY 스마트 가방을 소개해드리기 전에 먼저 스스로 움직이는 여행가방 'Hop!' 영상이 생각나서 보여드리고 싶네요.


해당 제품은 2012년 개발중이라는 소식이 외신에서 자주 다루어졌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후 실제로 잘 동작하는 제품이 어디까지 완성되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주인을 따라오는 가방이 있다면 참 좋을 것 같긴 합니다. 공항에서 무겁게 짐을 옮기지 않아도 뒤따라올테니까요. (물론 얼마나 빠르고 안정적으로 움직일지는... 흠)



hop! the following suitcase from rodrigo garcía on Vimeo.

via cargocollective.com/ideactionary/hop


프랑스 가방 브랜드 업체인 델시(Delsey)는 2년동안 연구개발되었다는 Delsey the Pluggage라는 스마트 가방을 선보였습니다. 


스마트 여행가방 the Pluggage © Delsey Pluggage



스마트폰과 연결시킨 뒤 앱 연동을 끝내면 지문인식을 통해 가방을 열 수 있고, 여행가기전 확인해야 하는 필수 체크리스트 정보를 띄워주기도 하네요.




스스로 무게를 잴 수 있기 때문에 가방의 총 무게를 알려주어 공항에서 짐을 붙일 때 추가요금을 내지 않도록 도와주고, 비행기 정보와 이륙 상태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기내에서 전자기기 사용해도 괜찮은건가)


이밖에도 스마트폰 배터리충전, 내장된 스피커 등등의 기능을 소개하고 있는데... 이 모든 기능을 다 담은 가방이 출시될지, 아니면 몇몇 기능만 탑재된 모델을 내놓을지는 확실하지 않네요. 공식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유용해보이는 기능' 들을 모아놓고 네티즌의 투표를 받고 있습니다. ^^



앞으로 GPS 탑재로 짐이 어디 있는지 찾을 수 있는 기능, 스마트폰 충전을 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무게를 스스로 측정할 수 있는 기능들은 왠만한 여행가방에 필수 기능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