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만능 스위치 플릭 (Flic) 버튼 : 일상의 단축키를 찾으시나요?

2015. 1. 20. 04:32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반응형

집안에서 아무 위치나 원하는 곳에 스티커처럼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스위치 애비온(Avi-On)을 소개해드린 적 있는데요.


이번에는 스마트폰에 원하는 어떤 한 기능을 호출하거나 작동시킬 때 사용할 수 있는 Flic(플릭)이라는 재미난 만능 버튼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마치 셀카봉을 위한 블루투스 무선 스위치를 연상시키는데요. 미리 지정한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상생활의 단축키'처럼 사용가능한 아이템이네요.



다양한 SDK와 연결 가능한 만능 단축버튼 'Flic'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응용이 가능합니다.


아침 알람을 울리게 하거나 단체 사진을 찍고, 스마트폰 위치를 확인하거나 현관문을 열어주는 단순한 기능을 수행하게 되는 것이죠. 더 나아가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틀고, TV 전원을 넣는 것과 함께 특정 컨텐츠를 플레이하고, 택시를 부르거나 피자를 주문하는 등 구체적인 것 까지 설정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짧게 두번 누르거나 길게 누르는 것으로 특정 액션을 지정할 수 있어서 버튼 하나로 기능조절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플릭(Flic) 버튼을 여러개 구입해서 해당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편리해보이네요.



Flic © flic.io


원하는 장소에 부착시킨 뒤 특정 목적을 달성하게 해주는 스위치 형태의 Flic(플릭) 버튼은 그야말로 집안 곳곳에서 만능 스위치를 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현관에 부착된 버튼 하나만 눌르면 집안의 온도가 알맞게 세팅되고, 거실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세탁소에서 밀린 빨래감을 찾으러 집에 방문하고, 식탁위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멋진 음악이 흐르면서 따끈따끈한 피자 배달을 기다리는 날이 곧 올 것 같네요 ^^


[관련글]

스마트 버튼 꾹 누르면 매번 사던 상품이 자동으로 집까지 배송된다. SKT 11번가 스마트홈 쇼핑 단축 버튼 출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