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페이 (Android Pay) 공개

2015. 5. 29. 15:20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모바일 결제 시장이 뜨겁다.


애플 페이(Apple Pay)가 나온 이후 삼성 페이, 네이버 페이, 카카오 페이 등 모든 IT기업의 간편 결제 서비스가 나오고 있는 중이다.


물론 각 기업의 메인 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다른 서비스이긴 하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결제를 한다는 것이 공통적이다.


구글(google)은 Google I/O 2015에서 공식적으로 안드로이드 페이(Android Pay)를 공개했다.



▲ Google I/O 2015에서 공개된 안드로이드 페이 (Android Pay)


기본적으로 작동 방법은 애플 페이와 유사해 보인다. 안드로이드 M에서 지문인식 API를 지원하게 될 예정이라 생체보안기능이 탑재된 갤럭시S5, 갤럭시S6 에서 지문인식을 통해 결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럼 삼성페이는 어떻게 되는 거지? 어차피 안드로이드 페이는 해외용이다. 국내에서 사용하려면 먼 훗날의 이야기다.



안드로이드 페이와 관련된 정보이는 ::이곳:: 에서 더 참고해볼 수 있다.


스마트폰을 매체로 이용한 대부분의 간편 결제 서비스는 미국에서만 시범적으로 먼저 서비스되고 있으니 국내에서 안드로이드페이를 사용하려면 꽤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할 듯.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로 만족하자. 삼성페이도 있다.


[관련글]

삼성 페이, 새롭게 바뀐 UI와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소개 영상 공개

삼성페이 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