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새로운 로봇 BB-8 CG그래픽이 아닌 실제 로봇

2015. 6. 6. 20:40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2015년 말 개봉을 앞두고 있는 '스타워즈 에피소드7: 깨어난 포스' 에는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드론(로봇)이 등장한다.


둥그런 몸체에 반달형 머리가 자력으로 붙어있어 몸체를 통해 굴러가는 눈사람을 연상시키는(?) 이 원형 로봇의 이름은 BB-8이다.


JJ에이브람스 감독은 2015년 4월 16일 열린 스타워즈 기념 행사장에서 이 로봇을 무대로 불러들여 CG그래픽이 아닌 실제 로봇임을 인증해보였다.



한편 이 로봇을 만든 곳은 스타트업 기업인 Sphero이다. 디즈니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지원을 받은 이 회사는 이전에도 Sphero 2.0이라는 구체 형태의 원형 장난감을 만들어 판매한 적이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조종이 가능하고 LED불빛을 통해 빛을 내는 등 인터렉티브한 구성으로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싶은 장난감으로 보인다. 가격은 99$부터 199$까지 다양하다.



한편 실제로 움직이는 미니어처  BB-8 상품도 개발중이다. 각격은 150$가 될 예정이고 빠르면 2015년 말 부터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어떻게 동작하는지 궁금하다면 이 영상을 참고해 보도록 하자.


Sphero의 스타워즈 사이트도 준비중이다. 영화 개봉이후 접속해보면 아마 BB-8의 더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업데이트]

드디어 구입가능한 제품(Toy)이 나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