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6. 8. 00:17ㆍ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2015 WWDC를 앞두고 있는 이 시점에서 스마트홈과 홈오토매이션을 위한 애플의 HomeKit 플랫폼 지원 기기들이 속속 모습을 들어내고 있습니다.
Mashable에서는 애플 홈키트를 지원하는 제품 5가지를 소개했는데요. Lutron, Elgato, Ecobee, Insteon, iHome 등 많은 제조사 기업들이 홈킷을 위한 제품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Insteon Hub © Insteon
iHome Smart Plug © iHome
IHome의 스마트 전기플러그 iSP5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꽂여있는 전자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Zuli나 Switch등 이 블로그에서도 유사제품을 많이 소개해드린적 있네요.
Ecobee3 © ecobee
에코비(Ecobee)는 스마트홈을 위한 온도조절기 입니다. Nest(네스트)와 유사한 장치로 보이는군요. 방마다 다른 각기 다른 온도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앞으로 위와 같인 Works with Apple HomeKit(애플 홈킷 지원기기) 라는 로고가 찍인 전자제품들을 종종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글도 브릴로(Brillo)와 위브(Weave)를 공개했고, 삼성은 Artik과 IoTivity, 퀄컴은 AllJoyn등등 IoT 플랫폼도 선점이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IT기업들의 발빠른 스마트홈, IoT(사물인터넷) 플랫폼 경쟁을 기대해보게 됩니다. 먼저 이번에는 몇일 뒤 있을 WWDC 2015에서 소개될 애플 홈킷(Apple Homekit)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