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 2GB로 확인된 아이패드 미니 4세대, 배터리 용량은 줄어들었다?

2015. 9. 18. 21:49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그동안 애플 iOS 제품들 중 램 2GB를 탑재한 모델은 아이패드 에어2 뿐이었다.


아이폰6s, 아이패드 프로 제품이 발표되기전 거의 대부분의 iOS 제품들이 대부분 램 1GB를 탑재했기에 그동안 애플은 '램크루지'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램에 인색하다는 이유로 만들어진 '램'과 '스크루지'의 합성어)


아이패드 프로의 램 용량이 4GB로 확인된 이후, 드디어 아이패드 미니 4세대의 램 용량도 iFixit을 통해 공개되었다.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와 동일한 램 2GB의 탑재가 육안으로 확인된 것이다.


아이픽스잇에서 공개한 아이패드 미니4 분해 이미지 © iFixit


iFixit에 따르면, 아이패드 미니 4세대는 LPDDR3 하이닉스 램 2GB 부품을 탑재했다. 이밖에 특이점을 살펴보면 배터리 용량이 달라진 것이 눈에 띈다. iFixit은 이전 세대 제품인 아이패드 미니 3세대와 비교한 사진을 공개했다.


▲ 좌측이 2cell 배터리를 넣은 아이패드 미니3 세대, 오른쪽은 아이패드 미니 4 © iFixit


사진으로 확인된 것처럼, 아이패드 미니3와 아이패드 미니4는 내부 부품이 상단부분 달라진 것을 알 수 있다. 배터리는 2cell에서 1cell로 바뀌었고, 용량은 5,124 mAh이다. 지난 아이패드 미니3의 배터리 용량이 6,471 mAh인것을 생각해보면 꽤 많은 용량(약 1,300mAh씩이나)이 줄어들었다.


A8 칩 + iOS9의 최적화로 애플이 공개한 자료에 의하면 사용시간은 이전세대 아이패드 미니3와 비슷하다고 한다.


한편 아이패드 미니 4는 이전세대 아이패드 미니 제품들과 크기가 살짝 달라진 것으로 확인되었다. 길이가 3.2mm가 늘어났고, 대신 두께가 1.4mm 얇아졌다고... 이전에 제작된 아이패드 미니용 케이스 호환이 어려울 것으로 보이니 구입 예정이라면 꼭 참고하도록 하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