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 14. 01:27ㆍLiving Item 리뷰
스마트 전등은 지금까지 필립스의 휴(hue), 미스핏 볼트(Bolt), 샤오미의 Yeelight 등 여러가지 있었는데요.
플럭소(Fluxo)는 정말로 '스마트'하다는 명칭이 어울릴만한 스마트 전등입니다.
겉보기에는 평범한 실내 전등 처럼 보이지만, 안에는 300개의 LED가 들어가 있어 원하는 방향으로 조명을 비추고, 분위기에 맞추어 컬러까지 조정이 가능한 신기한 제품이네요.
Fluxo © getfluxo
영상으로 확인해보면 어떤 스마트 램프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전용 스마트폰 앱으로 원하는 비추고 싶은 방향을 그려넣어 밝힐 수 있고, 모드를 바꾸어서 컬러의 온도를 바꿀 수도 있네요.
스마트 러닝 기능도 갖추고 있어서 잠잘때가 되면 어두운 불빛으로 전환되고, TV를 보는 시간대인 오후 8시에는 TV가 잘 보이도록 전등의 방향이 바뀌는 것이 가능하다 합니다.
플럭소(Fluxo)는 인디고고를 통해 펀딩에 성공했고, 현재 예약판매를 진행중입니다. 개당 가격은 약 449유로로 책정되어 있네요. 이후 판매가격은 699유로가 될 것이라 합니다. 700유로면 한화로 95만원이니... 그리 저렴한 제품은 아니네요. 이 제품이 꼭 필요한 분들은 예약판매 가격을 잡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관련글]
집안을 은은하고 번쩍이게 만드는 인테리어 꾸미기 소품, 필립스 휴 라이트스트립 (Philips Hue Lightstrip Plus)
LED 스탠드 추천, 샤오미 스탠드 Yeelight 충전용 LED 스탠드 (리빙 인테리어 소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