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3. 16. 18:52ㆍ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삼성의 기어 VR, 애플, 구글, HTC Vive, 페이스북 Oculus Rift 등 IT 거대 기업들의 관심은 VR 시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저렴한 VR기기를 찾는다면 역시 구글의 카드보드(Google Cardboard VR)일 텐데요. 국내 구글 스토어로 웹에서 접속하면 나타나지 않지만, 해외 VPN으로 우회 접속하거나 구글 가상 현실 헤드셋 페이지로 접속하면 설계 도면만 제공되던 구글 카드보드 VR기기를 실제로 판매하기 시작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Cardboard VR © 구글 스토어 가상 현실 헤드셋
지금 판매되는 구글 카드보드 VR 제품은 총 3가지 입니다. 골판지 종이로 만들어진 가잔 기본 모델, 그리고 Mattel View-Master, 고글 형태로 스마트폰을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 Goggle Tech C1-Glass가 있네요.
구글 카드보드 VR © Google Store
▲ 안쪽에 스마트폰을 끼워넣는 저가형 VR
구글 카드보드의 가격은 15$입니다. 골판지 종이 접기가 15$라고 하니 조금 비싼 감도 있군요. 2개를 구입하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어 2개에 25$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국까지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
Mattel View-Master 가상 현실 스타터 팩 © 구글 기기 스토어
종이로 만들어진 프레임의 VR이 별로라고 생각된다면 마텔 뷰 마스터 스타터 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개당 29.99$네요.
마지막으로 구글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는 또 다른 VR 악세사리는 Goggle Tech C1-Glass 입니다.
Goggle Tech C1-Glass 가상 현실 뷰어 © 구글 가상현실 기기 스토어
가격은 14,99$로, 앞에 스마트폰을 걸어서 사용할 수 있군요.
한편 구글 I/O 2016 행사가 2016년 5월 18~20일에 열리는 만큼, 새로운 VR 지원기기가 공개될 수도 있습니다. 루머를 확인해보면 독립적인 VR기기를 개발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
폭풍마경3 Plus
폭풍마경 3 Plus © Mojing
물론 저가형 VR를 찾는다면 폭풍마경 시리즈를 빼놓을 수가 없죠 ^^ 폭풍마경 3 Plus는 149위안에 판매중이며, 국내에서도 판매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2만원대면 구입을 할 수 있네요.
아이폰에서도 사용가능한 폭풍마경 4도 199위안입니다. 국내에서는 5만원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