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pe (스카이프) 크레딧 재활성화

2014. 10. 6. 17:00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예전에 유럽에서 거주할 때 스카이프(Skype)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한국에 와서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다가 국제전화를 할 일이 생겨 다시 앱을 깔고 로그인을 해봤습니다.


크레딧이 0.0유로로 되어있더군요. 전에 아주 조금 남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유효기간이 다 되어서 없어졌나?하고 보니 Skype는 180일동안 크레딧을 사용하지 않으면 비활성화가 된다고 합니다.


크레딧 활성화를 위해서는 사이트에서 로그인 한 뒤 활성화 신청을 하면 됩니다. 국내 스카이프는 대성 스카이프로 연결되더군요. 조금 불편해서 VPN 사이트 우회접속을 통해 Skype에 접속해서 크레딧 활성화를 신청했습니다.


(해외에서 크레딧을 결제하면 10% VAT 부가세가 붙지 않는데... 한국에서 결제하면 세금도 함께 결제해야 한다는 것이 영 불편하네요 ^^ 그래서 일부로 해외IP로 우회에서 Skype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든... Skype.com에서 접속해서 고그인 해보면 '내 계정' 에서 확인해보면 Skype 크레딧이 비활성 상태라고 문구가 뜹니다.



우측 상단에서 '지금 재활성화하기'를 누르니 전에 남아있던 크레딧 정보가 뜨는군요 :



0.24유로가 남아있었습니다. 2011년 이후로 사용하지 않았다니... 감회가 새롭네요. '크레딧 재활성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재활성화 신청이 완료되고 확인 메일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3분 정도 뒤에 바로 이메일을 받은 것 같네요.



이제 0.23유로가 충전되어서 국제전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가끔 톨프리(Toll-Free)전화가 걸리는 곳에는 크레딧소모 없이 국제전화가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 잘 활용해보다가 필요하게 되면 크레딧을 충전해봐야 겠네요. 최근에는 국제전화를 할 일이 있으면 스카이프와 OTO를 병행해서 사용하면 전화요금 없이 국제전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OTO 스마트폰 앱으로 무료 국제전화 걸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