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는 웨어러블 Lechal, 이제 스마트 신발 시대?

2014. 10. 10. 15:36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반응형

얼마전  MIT 연구소 프로젝트 중 하나인 신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SuperShoes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인도 스타트업 Lechal에서 선보인 신발형 웨어러블 입니다.


Insoles이라는 깔창형과 Shoes 형태의 두 가지 제품을 선보였는데,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운동량을 체크하거나 주위에 있는 친구들을 알아내는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친한 친구끼리 미리 등록을 해두어야 위치추적이 가능하겠죠? ^^


© Lechal Shoes


블루투스 페어링으로 연결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OS를 모두 지원합니다. 자세히보면 충전식으로 뒷부분에 소캣처럼 배터리를 넣도록 디자인 된 것으로 보이네요.



아래는 깔창형으로 디자인된 Insoles형 제품입니다. 햅틱 센서가 들어있어서 진동으로 유저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기능을 담고 있다고 하네요. 구글 맵과 연동을 해서 이용자가 가야하는 방향을 진동으로 알려줄 수 있는데, 이전에 소개해드린 SuperShoes 프로젝트와 유사한 기능인 듯 보입니다.


© Lechal Insoles


아직 제작 중인 Lechal Shoes, Insoles는 지금 예약구입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신는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대세가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스마트워치 시장과 함께, 가장 응용하기 좋은 제품이 항상 신고다니는 'Shoes'제품일 테니까요. :)


[관련글]

느끼는대로 걸으면 원하는 목적지로 안내해주는 Supershoes (웨어러블 디바이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