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 아이폰7 프로 이렇게 나온다? : 아이폰 디자인 렌더링 사진 이미지 Martin Hajek 버전

2016. 3. 20. 05:40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지금까지 여러차례 애플스러운 깔끔한 제품 렌더링 디자인 이미지를 선보인 Martin Hajek이 이번에는 2016년 애플 아이폰 신제품으로 공개될 아이폰7 프로4인치 아이폰 SE의 예상 디자인 이미지를 선보였다.


유출된 도면을 바탕으로 제작된 컨셉 디자인 이미지기에 참고삼아 재미로 감상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어떤 제품이든 출시가 가까와지면 유출이 되는 것이 최근에 트렌드 이지만, 최종 제품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다. :)


▲ 왼쪽부터 아이폰 SE, 아이폰7, 아이폰7 PRO의 예상 디자인 및 크기 비교 이미지

© Martin Hajek


먼저 듀얼 렌즈 카메라를 장착하여 새로운 상급 라인업으로 포지셔닝 될 것이라 예상되는 아이폰7 프로의 이미지를 살펴보자. 아이폰 7 프로는 기존의 플러스 모델을 대체할 가능성이 점쳐진다.


iPhone 7 Pro? by Martin Hajek





뒷면을 보면 절연띠가 상단으로 이동하여 정면에서 봤을 때는 잘 보이지 않는 것이 아이폰7 시리즈의 특징이다. 듀얼 카메라 렌즈로 향상된 사진 퀄리티로 미루어 짐작해볼 수 있다.



하단에는 익숙한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보이지 않는다. 대신 좌우 대칭이 완벽한 스테레오 스피커 및 마이크 구명이 자리잡고 있다. 그리고 뒷면 하단에는 아이패드 프로(iPad Pro)에서 처음 선보였던 3개의 동그라미, 스마트 커넥터 (Smart Connecter) 단자가 보인다.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에는 스마트 키보드를 장착할 수 있었지만, 아이폰7 프로의 스마트 커넥터는 아직 어떤 용도로 사용될지는 미지수다. 키보드 악세사리나 충전 거치대, 또는 여러가지 다른 외부 악세사리를 스마트 커넥터를 통해 쉽게 장착할 수 있게 될지도... 나와봐야 안다. 이것도 루머니 실제로는 없을 수도 있다.






전면을 보면 아이폰6s 플러스와 크게 다르지 않다. 이번 아이폰7의 디자인은 뒷면 절연띠 디자인의 변경, 듀얼 카메라 모듈, 3.5파이 이어폰 단자의 삭제가 가장 두드러지는 변화가 아닐까 싶다.



iPhone 7? by Martin Hajek




iPhone 7 © Martin Hajek


아이폰7은 큰 특징이 없다. 듀얼 카메라 대신 하나의 카메라 모듈이 들어가고, 다소 평범한 디자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iPhone SE ??? by Martin Hajek


마지막으로 2016년 3월 21일 애플 키노트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고된 4인치 아이폰 SE이다.


아이폰 SE는 아이폰5s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케이스 호환이 될 것이라는 예측도 나왔지만, 축소된 아이폰6와 유사할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따라서 디자이너 Martin Hajek도 3가지 다른 버전을 제작했다. 어떻게 나올지 몰라서 일단 다 만들어봤어




iPhone SE © Martin Hajek


여기까지가 아이폰7 시리즈 패밀리 룩으로 통일된 아이폰 SE의 렌더링 이미지이다. 그리고 3가지 다른 버전은 아래에서 구경해볼 수 있다.







어느 아이폰 SE의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드는가? 개인적으로는 아이폰5s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나오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자세히 살펴보면 curved.de 버전을 제외하면 잠금버튼 (락버튼)도 4인치 스크린 크기인 것을 감안하여 다시 위쪽으로 이동한 것이 눈에 띈다.




to SE or not to SE © Martin Hajek


아이폰 SE의 진짜 모습은 2016년 3월 21일, 애플 키노트 생중계로 곧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4인치 아이폰,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 미니)를 기다려온 애플 유저라면 이번 Let us loop you in 애플 신제품 공개 생중계를 놓치지 말자.


[업데이트]

2016년 3월 22일, 애플 스페셜 이벤트에서 확인 된 것처럼 아이폰SE는 아이폰5S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다. 다이아몬드 컷팅 부분이 조금 다르지만 외관은 98% 아이폰5S와 같다고 봐도 큰 문제 없을 듯.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