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밥솥 (스마트 전기밥솥)

2016. 4. 3. 02:51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반응형

애플도 만들지 못하는 제품을 드디어 샤오미(Xiaomi)가 만들어냈습니다.

바로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집에 하나씩을 가지고 있을 가전제품, 전기밥솥이죠.

샤오미가 가지고 있는 장점도 최대한 살렸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으로 연동이 가능한 기능을 추가한 겁니다.

 

▲ 새하얀 도시락통 모양의 샤오미 전기밥솥 미지아 (Mijia) © Xiaomi

 

 

 

 

인덕션히팅(IH) 방식으로 가열되기 때문에 취사 시간이 단축되고, 밥맛도 좋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IH방식 압력밥솥으로 밥을 지어본 적이 없어서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가열 용기에는 코팅 처리가 되어 있어서 흰 쌀밥이 용기에 달라붙지 않고 한번에 착 떨어지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 깔끔한 부엌 인테리어의 완성, 샤오미 전기 압력 밥솥

 

 

쌀 봉지에 찍혀있는 바코드를 인식시켜 가장 최적의 취사 조건을 자동으로 세팅해 주는 기능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제품 설명 페이지에는 2000가지가 넘는 곡물을 인식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물론 스마트폰으로 취사 예약을 걸어두는 것도 가능합니다.

 

 

Mi Induction Heating Pressure Rice Cooker © Xiaomi

 

 

조작하기도 쉽고, 주변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릴 것 같은 예쁜 샤오미 밥솥의 가격은 999위안입니다. 한화로 약 18만원 정도라고 보면 되겠네요.

 

아참, 가장 중요한 용량은 3리터입니다. 3리터면 국내 기준으로 몇인용인지 매우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2~3인용이라고 하네요. 가족이 4~5명이라면 샤오미 인덕션 압력밭솥은 더 큰 용량이 나오면 구입해야 된다는 것 같습니다.

 

2016년 4월 6일부터 판매가 시작되는데, 제 생각에는 샤오미TV나 여타 다른 신제품들보다 서둘러 국내 출시를 진행해야 할 듯 합니다. 직구가 답이다

그러고보니 아주 예전에 쿠쿠 전기 밥솥 6인용을 제품을 구입하려고 했었는데, 이제 전기밥솥도 '스마트함'이 구입 조건에 추가되겠군요 :)

 

:: 샤오미 밥솥 직구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