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웨어러블 토크밴드 B3 공개, 가격은?

2016. 4. 8. 17:05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반응형

화웨이(Huawei)의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가 공개되었습니다.


평소에서는 스마트 밴드 제품처럼 손목에 차고 다니다가 전화가 울리면 떼어내어 블루투스 핸즈프리 헤드셋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존 토크밴드 B시리즈의 신제품, 토크밴드 B3(Talkband B3)를 선보인 것이죠.


전작 토크밴드 B2를 유용하게 사용해왔기 때문에 이번에도 조금 기대를 가지고 있는 웨어러블 제품입니다.


이번에는 액티브, 클래식, 엘리트, 3가지 모델로 나뉘어 출시됩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Huawei Talkband B3 © Huawei


액티브 모델은 기존 우레탄 밴드가 제공되고, 클래식은 이보다 고급스러운 가죽 스트랩, 그리고 엘리트 모델은 티타늄 스테인리스 스트랩으로 출시됩니다.


토크밴드 B3 본체 스펙은 0.7인치 OLED 스크린, 해상도 128x80, 그리고 곡면으로 구부러진 고릴라 글래스를 채용했네요. 이상하게도 클래식 모델은 액티브나 엘리트 모델보다 아주 살짝 작게 나온 것 같습니다. 각각 다른 모델드과 밴드 호환이 되는지 궁금해지네요.





91mAh 배터리 용량은 최대 6시간 통화가 가능하며 한번 충전으로 약 3~4일동안 지속됩니다. 완충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이면 충분하다고 하네요. 이전 세대 제품인 화웨이 토크밴드 B2보다 배터리 시간이 더 늘어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화웨이 토크밴드 B3 © Huawei


IP57 생활방수를 지원하는 다용도 웨어러블 스마트밴드 화웨이 토크밴드 B3는 (액티브) 블랙과 화이트 모델은 169유로, (클래식) 베이지와 브라운은 199유로, (엘리트) 티타늄 그레이 모델은 249유로입니다. 한화로 환산해보면 각각 22만원, 26만원, 33만원인데요. 유럽의 전자제품 가격이 타 지역보다 다소 높게 나온다는 것을 생각해도 조금 비싸보이네요.


화웨이(Huawei)가 최근들어 프리미엄 시장을 노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얼마전 공개한 화웨이 스마트워치 for lady 스와로브스키 에디션, 그리고 라이카와 콜라보한 듀얼렌즈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 화웨이 P9만 봐도 더 이상 저가형 제품으로 포지셔닝할 생각이 없는 것 같네요. 우리는 샤오미와 급이 다르다


[관련글]

화웨이 토크밴드 B2 사용 후기

화웨이 여성용 패션 웨어러블 스마트워치 신제품 공개

2016년 스마트폰 대세는 듀얼 렌즈 카메라, 화웨이(Huawei) P9, P9 플러스 공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