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년 6월 스마트폰 플랫폼으로 출시된 정통 TCG 게임, 마비노기 듀얼(Mabinogi Duel)의 PC버전이 2016년 4월 14일 공개되었다.


마비노기 듀얼은 장수 온라인 PC게임 마비노기(Mabinogi)의 IP를 사용한 스마트폰 모바일 TCG 게임으로, 출시 직후 iOS, 안드로이드 앱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며 예상보다 높은 인기를 누린 적 있다.


아쉽게도 지속적인 순위하락으로 하스스톤만큼의 인기를 꾸준히 이어가지 못했지만, 글로벌 출시 이후 PC버전을 발표하여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려는 듯 보인다.


:: 마비노기 듀얼 PC 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


마비노기 듀얼은 윈도우7 이상이 설치된 일반 PC에 설치하여 모바일 버전과 동일하게 온라인 PvP 대전을 즐길 수 있다. 기존 넥슨계정을 이용해 모바일 계정과 연동시킬 수 있으며, 또한 마비노기 듀얼의 PC 버전 출시를 기점으로 이전 콜라보 카드들도 PvP 대전에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마비노기 듀얼은 지금까지 콜라보레이션 카드로 만화가 김보통 카드 (C1) 카드를 선보인 적 있지만, 이벤트성 카드라는 개념이 강해 출시 후 일정 기간 이후에는 PvP 아레나에서 사용할 수 없는 제약이 있었다. 이제부터는 일부 콜라보 카드의 밸런스 수정 이후 별다른 조건 없이 아레나 등 모든 컨텐츠에서 콜라보레이션 카드들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PC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Mabinogi Duel setup.exe 파일을 받아 설치하면 된다.

(아쉽게도 윈도우PC에서만 가능하다, 맥은 지원되지 않는다)



▲ 드로우 없이 12장의 카드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마비노기 듀얼 TCG 게임

드로우 시스템 대신 도입된 변종카드가 게임의 밸런스를 망쳤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마비노기 듀얼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제네레이션1 카드 파르카의 제왕(G1), 용의 시대(G2), 마법사의 고향 제르나(G3)를 공개하였고, 파멸기계 (G4)를 선행 발매하여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스토리 업데이트는 아직인가 아래는 마비노기 듀얼 공식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2016년 4월 14일 마비노기 듀얼(Mabinogi Duel)의 PC버전 출시 소식이다.



한편 새롭게 추가되는 콜라보레이션 특별 카드(C2)는 같은 마비노기 IP를 사용간 온라인 게임, 마영전(마비노기 영웅전)이다. 마영전은 최근 양손검 바스타드소드를 사용하는 새로운 캐릭터 '델리아'를 업데이트 하여 서비스 하고있다.


마비노기 듀얼 C2 콜라보 카드 부스터 © 마비노기 듀얼 공카


▲ 새롭게 공개된 C2 마영전 콜라보레이션 카드


2016년 4월 24일까지 마비노기 듀얼(마듀) PC버전을 설치해 플레이하면 마비노기, 마영전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는 콜라보레이션 크로스오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6년 5월 즈음에는 마비노기 듀얼 글로벌서버 통합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마비노기 듀얼 플레이어라면 기대해보도록 하자.


[업데이트]

2016년 5월 2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PC에 접속한 유저들에게 마비노기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주어졌다.

기자는 마영전을 하고 있지만 마비노기는 하지 않음으로 쿠폰 나눔을 한다.



위에 적혀있는 쿠폰 번호를 마비노기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뒤 입력하면 마비노기 - 지정 염색앰플 세트 10개 웹 쿠폰 1장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 1.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 2. 로그인 박스 아래 개인 메뉴를 선택 -> 3. 무료 쿠폰 등록을 선택 -> 4. 쿠폰 입력. -> 5. 게임 접속 후 캐시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받음 끝.


유효기간은 아마도 2016년 12월 31일까지다. 한편 마듀(마비노기 듀얼)은 세번째 콜라보레이션 카드, 클로저스 CLO 카드 부스터팩을 선보였다. 넥슨의 클로저스 게임에서도 마비노기 듀얼의 콜라보 코스튬 의상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