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렌즈교환을 서서 쉽게 할 수 있는 캡쳐렌즈 (Capture Lens) 픽디자인(Peak Design)

2016. 4. 25. 00:03Living Item 리뷰

반응형

렌즈교환식 카메라인 DSLR, 미러리스 카메라 유저라면 한번쯤 원하는 화각의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서서 렌즈를 교체해본 일이 있을 텐데요.


이럴때 가방을 열고, 렌즈를 꺼낸 다음에 이미지센서에 먼지가 들어가지 않게 양손으로 교체할 렌즈를 바꾼다는 것이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잠깐 쭈그러 앉아서 렌즈를 땅바닥에 놓고 렌즈를 교환해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Peak Design(픽디자인)의 캡처렌즈(Capture Lens)는 바로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포토그래퍼라면 하나쯤 자신이 사용하는 카메라 기종 마운트에 맞는 Capture Lens (캡쳐렌즈)를 가지고 있는 것도 괜찮겠죠 :)



▲ 허리띠에 착용할 수 있는 캡처렌즈 (Capture Lens) ⓒ Peakdesign




저는 지난 2016년 2월에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16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에서 캡처렌즈 프로를 직접 구경해볼 수 있었습니다.



픽디자인(Peak Design)에서는 캡처렌즈 이외에도 사진가들을 위한 가방, 스트랩, 캡처 클립 등 다양한 악세사리 제품을 만들고 있는데요. 언제 한번 유심히 시간을 내어 저도 제 카메라를 위한 도구들을 구입해보고 싶어지더군요 ^^



마운트는 캐논, 니콘, 소니(e마운트)가 판매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알파마운트는 없는 것 같네요. ^^





캡처렌즈(Capture Lens) ⓒ peakdesign


어찌되었든, 위에서 소개해드린 렌즈교체용 걸이 캡쳐렌즈(Capture Lens)의 가격은 89.95$ 입니다. 한화로 환산하면 약 10만원이 조금 넘는데요. 11번가나 지마켓과 같은 오픈마켓에서는 정가 14만 5천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


저도 A7 + 55mm 칼자이쯔 렌즈 유저라 가끔 번들렌즈에서 칼 단렌즈를 교체하곤 하는데.... 나중에 공돈이 생기면 하나 구입해서 차고 다녀야 겠습니다. ^^ 여행이나 행사 취재 갔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업데이트]

국내에서는 픽디자인 코리아 공식 쇼핑몰인 피앤피샵 (http://pnpshop.co.kr)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소니 E마운트 캡쳐렌즈 클립의 경우 11만 9천원이군요.



:: pnpshop.co.kr 바로가기 ::


마침 피앤피샵에서는 EBS세계테마기행 파키스탄K2편에 픽디자인의 캡처렌즈 제품 실사용 방송이 방영되어 관련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해당 릴레이 이벤트는 2016년 8월 7일까지 응모가 가능하니 픽디자인 캡처렌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