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29. 04:32ㆍ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구글은 얼마전에 넥서스6P, 넥서스5X 등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스마트폰 전용 커스텀 디자인 케이스 라이브 케이스(Live Cases)를 선보이더니,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를 위한 악세사리 '모드' (Mode)를 공개했습니다.
모드(Mode)는 원버튼 형태로 시계줄을 쉽게 교체할 수 있게 된 것이 핵심인데요.
삼성이 기어S2를 위한 스트랩 어댑터를 발매한 것처럼, 구글도 점점 스마트워치 웨어러블 시장에서 중요한 패션 악세사리의 니즈를 공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애플이 다양한 시계줄 컬렉션을 선보이고 애플워치 에르메스(Hermes) 가죽 스트랩을 별매를 시작한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볼 수 있겠죠.
Mode 스마트워치 밴드 © Google
모드(Mode) 안드로이드 웨어 전용 시계줄은 가죽 스트랩, 실리콘 밴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구글 라이브 케이스(Live Cases)처럼 국내에서는 아직 판매되고 있지는 않지만, LG의 어베인처럼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가 국내에서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 만큼 언젠가는 구글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겠죠
▲ Mode 가죽 밴드
▲ Mode 실리콘 밴드
▲ 모드 시계줄 지원 기종 © Android
모드(Mode) 안드로이드 웨어 시계줄의 가격은 49.95$ 부터 시작합니다. 지원 기종은 Moto 360, Huawei Watch, LG Urbane, 기어 라이브 등등이네요. 참고로 LG 어베인2세대와는 호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관련글]
애플 워치 에르메스 시계줄 개별 판매 시작, Hermes 가죽 스트랩 가격은?
삼성 기어S2, 시계줄 교체가 가능한 밴드 어댑터를 곧 공개할 예정 [업데이트] 독일에서 판매 시작
시계줄 모양이 바뀌는 소니의 전자잉크 웨어러블 스마트워치 : FES Wa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