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 vs 아이폰SE 카메라 사진 화질 비교

2016. 6. 1. 15:51세상 돋보기

반응형

지금 저는 아이폰SE를 메인 스마트폰으로 사용 중입니다.

이번주에 소셜 모임이 있어 코엑스 몰(Coex Mall)을 방문했는데, 항상 그렇듯 메가박스 앞에는 삼성 모바일 기기 체험 부스가 설치되어 있더군요.

이번에는 갤럭시S7 였습니다.

아시다시피 갤럭시S7은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질에서 거의 정점을 찍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부스에 '직접 촬영해서 비교해보세요' 라고 쓰여져 있길래 정말 직접 촬영해서 비교해보았습니다.

딱 한장만 말이죠 :)

둘다 원본으로 공개해봅니다.

 

갤럭시S7으로 촬영한 사진

 

 

아이폰SE로 촬영한 사진

 

 

 

100% 크롭 비교?


저는 당연히 갤럭시S7으로 촬영한 사진이 압도적으로 좋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비교해보니 비슷비슷하네요 ^^


▲ 100% 크롭 이미지 비교

 

중앙 부분을 100% 확대한 이미지를 비교해보면 확실히 갤럭시S7이 조금 더 선명해보입니다. 화질 열화도 덜한 것 같구요.

사실상 광량이 풍부한 밝은 곳에서에 사진 촬영은 요즘 어느 스마트폰 카메라나 괜찮은 화질을 뽑아주는 것 같습니다. 어짜피 페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사진 공유를 할 때는 필터를 적용시키기 때문에 그냥 마음에 드는 스마트폰을 사면 끝이라고 할 수 있죠.

다만 저조도 (어두운 곳)에서 촬영을 자주 하는 편이라면 아직까지는 갤럭시S7이 가장 괜찮은 스마트폰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갤럭시S7 카메라 왜곡은 소프트웨어 옵션으로 수정되었다고는 하는데, 동영상이나 서드파티 카메라 앱에서도 적용되는 수정패치를 끝까지 해줄지는 모르겠네요. 그냥 갤럭시노트6를 기다렸다 사는 사람이 승자

 

:: 갤럭시 스마트폰 자급제로 구입하러 바로가기 ::

:: 아이폰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하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