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전기압력밥솥 10인용 (CRP-HUB1060SR) 사용 후기

2016. 6. 17. 17:21Living Item 리뷰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쿠쿠 IH 전기압력밥솥 10인용 (CRP-HUB1060SR) 입니다.

가격대는 18만원이고, 저는 오픈 마켓에서 할인쿠폰을 적용해 16만원 정도에 구입한 것 같네요.

처음에는 거의 동일한 모델 CRP-HUB1061SD (회색 모델)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이 모델이 빨간색이라 결국 구입한 것은 HUB-1060SR 입니다. ^^

▲ Cuckoo CRP-HUB1060SR

 

 

박스를 열어보면..

 

 

메뉴얼과 플라스틱 주걱이 들어있네요. 계량 컵도 하나 제공됩니다.

 

 

 

컬러가 예쁘네요. 주방 테이블에 올려두니 눈에 띄는 데코 아이템이 놓인 것처럼 보기 참 좋습니다. 블랙레드 ;)

 

 

 

 

 

요리 모드는 백미 잡곡, 현미/발아, 누룽지 등등입니다.

 

 

 

밥맛은 좋은 편인데,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보온으로 사용 중 약 1분 간격으로 전기가 통하는 듯한 '지잉~'하는 소음이 아주 작게 발생하네요. 전기 플러그 부분이 접지가 안된 형태라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

[업데이트]

알아본 결과, IH 전기압력밥솥에서는 공통적으로 전기가 통하는 듯한 '지잉' 소음이 발생한다고 하는군요. 약한 휴대폰 진동음처럼 소음이 정기적으로 나는 현상입니다. 소리에 민감한 분들이나 작은 원룸에서 사용할 거라면 IH밥솥 보다는 일반 전기압렵밥솥을 선택하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

그리고 솔직히 밥 맛은 예전에 잘 쓰던 쿠첸(cuchen) 전기 압력밥솥보다 오히려 못한 것 같습니다. IH밥솥이 밥맛이 좋다는 것은 그저 마케팅에 불과한 것 같네요. 다음에 전기압력밥솥을 구입할 일이 또 생기면, 쿠쿠보다는 만족스러웠던 쿠첸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 쿠쿠 밥솥 구입하러 바로가기 ::

:: 쿠첸 밥솥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에어프라이어 구입!

샤오미 밥솥 (스마트 전기밥솥)

전기밭솥 (전기압력밥솥) 추천 제품을 알아보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