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로납부 스마트폰 인터넷뱅킹으로 납부하는 법 (SC은행 브리즈 앱)

2016. 6. 20. 16:53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국내 핀테크 서비스가 발전하면서 관리비, 가스요금, 전기세 등 발생하는 지로납부를 쉽게 낼 수 있도록 변하고 있는데요.


아직은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폰 모바일 앱 뱅킹으로 지로납부를 하는 것이 가장 편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SC은행 인터넷 모바일뱅킹앱인 브리즈(Breeze)에서 지로납부를 쉽게 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와 이체용 암호표, 또는 OTP를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



SC은행 브리즈(Breeze) 모바일뱅킹 앱으로 지로납부 쉽게 하기



먼저 SC(스탠다드차다드)은행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앱인 브리즈(Breeze)를 실행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아이폰se를 사용하고 있는데 브리즈뱅킹앱은 터치아이디 지문인식으로 바로 로그인되어 편하더군요 ^^


왼쪽 메뉴를 열어보면 '이체' 메뉴가 보이고, 하위메뉴로 '지로납부'가 있습니다.


여기서 고지서종류에 따라 선택이 달라지는데요. 고지서에 '전자납부가능'이라고 쓰여져 있으면 첫번째 메뉴인 '지로 조회 납부 -전자납부로내기'를 터치하면되고, 일반 지로납부 용지라면 '지로 입력 납부'를 고르면 됩니다.


앱에 지로용지 샘플 이미지와 함께 어떤 숫자를 기입해야 하는지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여기서 부터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모든 정보를 잘 입력하고 넘어가보면...



위와 같이 추가정보를 기입하고 OTP번호 인증(암호표인증), 공인인증서 압호를 입력하고 이체(지로납부)를 확인하면 끝납니다.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고 지로납부가 완료되죠.


이제 은행지점을 찾아 공과금납부 기계를 찾아해멜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


지로납부 인터넷뱅킹 납입처리는 꽤 옛날부터 가능했었지만, 그래도 시간을 내어 스마트폰 앱 뱅킹으로 지로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다음에는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 앱에서 공과금 지로납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