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신저, 월 사용자 5억 돌파. 카카오톡 MAU (월 이용자수)는?

2014. 11. 11. 23:36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페이스북이 지난 2014년 11월 자사의 메세징 서비스인 메신저(Facebook Messenger)의 월간 사용자가 5억명(500 Million)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초기에 페이스북 웹사이트 한쪽 켠에서 친구들과 채팅을 할 수 있던 서비스였으니, 스마트폰 모바일 앱에서도 곧 사용이 가능해졌고 이후 모바일에서 사용하려면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멀티디바이스 지원을 통해 이메일과 문자SMS 등 모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하나로 통합하는 커뮤니케이션 혁명 포부를 가지고 출시되었는데, 지금은 점차적으로 모바일앱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다.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지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도중에 전환되었기 때문에 일부 페이스북 앱 사용자들에게 불만을 사기도 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북미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왓츠앱(WhatsApp)도 보유하고 있다. 왓츠앱은 지난 2014년 4월 이미 MAU(월간 사용자) 5억명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왓츠앱과 페이스북 메신저의 월간이용자를 모두 합하면 10억명 정도로 추산할 수 있을 것이다.





▲ 카카오톡 MAU 2014.11월 공시자료 © 다음카카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카카오톡의 경우, 글로벌 MAU는 4841만명, 국내 월간 사용자는 3721만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 페이스북 보도자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