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 높은 통장 SC은행 마이플러스 통장 (금리 높은 은행 계좌 개설)

2016. 9. 24. 14:34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아지 오래전에 이자가 많이 나오는 통장에 대한 글을 쓴 적이 있는데요. 그때는 그래도 잘만 찾으면 4% 금리를 기대할 수 있는 시대였습니다.


지금은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1.5%로 떨어지면서... 왠만한 적금도 2% 이자를 기대하기 어렵게 되었는데요.


유독 SC은행에서는 입출금 자유 파킹 통장 상품을 잘 운영하더군요. 예전에 SC 스탠다드차타드 제일은행 마이심플 통장을 소개해드렸던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그 보다 금리와 조건이 더 좋은 마이플러스 통장을 소개해봅니다.


시작하기 전에 간략하게 요약하면 1천만원 이상을 입금해두고 매달 잔고를 늘려가는 조건을 충족하면 1.3% 이자를 매달 1일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이벤트 중이라서 지금 개설하시면 2016년 연말까지는 1.4% 이자를 만끽할 수 있네요. 물론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입니다.


:: SC은행 마이플러스 통장 상세 설명 보러가기 ::


아래는 SC은행 마이플러스 통장의 금액별 조건별 금리표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1000만원 이상을 입금시켜두면 최대 1.3%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마이플러스 통장


조건 충족은 매달 잔고가 이전달 잔고보다 높아야 한다는 것인데요. 월급쟁이라면 월급을 받고 남은 돈은 마이플러스 통장에 조금씩 이체 시켜 예금잔고를 늘려두면 됩니다.



SC은행 마이플러스 계좌 생성 및 가입하기


▲ 아이패드 브리즈 SC은행 뱅킹 앱으로 가입


저는 집에서 아이패드를 통해 인터넷 뱅킹을 할 때가 많은데요. 위에 보이는 것처럼 SC은행 아이패드 앱에서 쉽게 마이플러스 통장을 가입했습니다. 기존 계좌를 마이플러스 통장으로 변경하는 것은 안되고, 새로 만든 뒤에 일정 금액을 주거래 계좌에서 이체시킬 수 있더군요.


▲ 약관 동의를 하고 가입 금액 (되도록이면 천만원)을 적고 완료를 누르면 마이플러스 계좌가 생성된다.


▲ 겨우겨우 이자가 가장 많이 나오는 금액구간 천만원을 맞추었다.


저는 여기저기서 돈을 빌려서 겨우 1천만원을 넣은 SC은행 마이플러스 통장을 개설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1.4%의 이자를 받을 수 있고, 매월 이자가 들어오니까 세금 15.4%를 제하면 매달 아래와 같이 세후 이자가 들어오겠네요.



결과적으로 1천만원을 넣어두면 다음달 1일에 약 9,870원을 입금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입출금 자유 통장중에서 1.4% 이자가 나오는 통장은 찾기 어려웠는데, SC은행 마이플러스 통장은 되는군요 :)


아시다시피 저는 핀테크 재테크로 p2p 투자를 병행하고 있는데요. 년이자 1.4% 이하의 상품에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지 않는 방식으로 자금을 운영해볼 예정입니다. 지금 주력으로 하고 있는 p2p 투자 사이트는 루프펀딩, 렌딧, 빌리, 8퍼센트, 탱커펀드, 투게더 등등 인데 아직까지는 수익금을 공개할 만큼의 금액이 쌓이지 않았네요 ^^


[관련글]

신한은행 외환계좌 (달러통장) 형편없는 업무 서비스, 주거래 은행을 바꾸다

적금 풍차돌리기 대신 P2P 소액 투자, 피플펀드 채권 투자 후기

P2P 대출 P2P 투자 시작해볼까? : 렌딧(Lendit) 어니스트펀드 탱커펀드 회원가입 하는 법 (크라우드펀딩)

써니뱅크 사잇돌대출 신청하는 법

이자가 많이 나오는 통장이 있다? : 이자율 높은 통장 [20대 제테크]

이자가 많이 나오는 통장,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1.2% 금리

이자 높은 CMA 통장 추천, 토스 주계좌+ 개설로 재테크 시작 (하루만 맡겨도 최대 2.1% 금리)

이자 높은 은행 : SC제일은행 SC제일마이줌 통장 추천, 가입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