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은행 외화계좌 달러 원화 환전, 인터넷뱅킹으로 하는 법 (외환 보유금액 원화 환전하기)

2016. 10. 17. 11:14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저는 달러 수입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사실 이 달러 수입을 해외 주식에 투자해볼까 하는데, 지금은 그저 외환계좌에서 차곡차곡 쌓아두고 저축하듯 모으고 있네요.


가끔 환율이 좋아지면 은행에 들러 바꾸곤 했는데요. SC은행은 지점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면서 외환계좌를 관리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인터넷 뱅킹으로 외화를 원화로 환전하는 법을 정리해봅니다. 온라인 뱅킹으로 처리가능하니 편하더군요.


SC 스탠다드차다드 은행, 달러 원화로 환전하기


먼저 SC제일은행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위쪽에 메뉴를 보면 '외환'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외화예금 입금/지급을 클릭하면 됩니다. 달러나 엔화, 홍콩달러, 유로화 등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외환계좌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겠죠 ^^


여기서 부터는 조금 어색하지만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맥(mac)을 집에 두고 왔는데 보안 프로그램 때문에 캡처가 안되네요 ^^



인터넷 뱅킹으로 외화입금지급거래 시에는 30% 환율우대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솔직히 은행 창구에 방문하면 조금 더 쳐주지만, 소액을 환전하는 경우에는 큰 무리가 없을 것 같네요. '확인'을 누르고 넘어갑니다.



저는 원화 -> 달러 환전이 아니라... 달러에서 원화로 환전할 예정이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메뉴에서 '외화예금 출금 -> 원화(외화)계좌 입금'을 클릭합니다.



저는 208.88$ 정도를 환전했습니다. 남는 자투리 돈을 운용해서 P2P 투자를 해볼까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확인을 누르면 공인인증서와 OTP로 인증을 하게 됩니다.



환전이 완료되었네요. 208.88$ -> 적용환율 1133.19원으로 23만 6700원이 제 원화 계좌로 입금되었습니다. 은행 창구를 방문하지 않아도 보유하고 있는 외화를 이렇게 환전해 내 계좌로 입금할 수 있죠.


이제 이 돈을 복리로 굴리기 위해서 P2P(피투피) 투자를 하러 갑니다. 여러분, 모두 부자되세요 :)


[업데이트]

이제 모바일 앱에서도 됩니다. ^^


[관련글]

신한은행 외환계좌 (달러통장) 형편없는 업무 서비스, 주거래 은행을 바꾸다

이자 높은 통장 SC은행 마이플러스 통장 (금리 높은 은행 계좌 개설)

써니뱅크 환전 달러 유로 엔화 환율우대 90% 이벤트 @ 신한은행 본점 수령 후기

렌딧 크라우드펀딩 P2P 투자 후기, 포트폴리오 및 채권 고르는 방법

우리은행 위비뱅크 온국민환전 후기, 달러 유로 엔화 환전수수료 우대 9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