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딧 크라우드펀딩 P2P 투자 후기, 포트폴리오 및 채권 고르는 방법

2016. 10. 17. 14:19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직장인들이 제일 꺼려하는 월요일이 시작되었네요.


저는 월요일 아침은 이메일을 체크한 다음 크라우드펀딩 (P2P) 투자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이번 주에는 렌딧(Lendit)에 포인트가 8000원이 생겨서 포트폴리오 2.0 투자를 하기로 했습니다.


:: 렌딧(Lendit) 크라우드펀딩 P2P 투자 바로가기 ::


저는 지금까지 30만원을 렌딧 채권 포트폴리오에 투자해왔는데요. 오늘은 채권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에 링크를 통해 렌딧에 투자를 시도하면 서로 2000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렌딧 투자를 시작하실 거라면 참고해주세요 :)


'투자하기' 버튼을 눌러서 포트폴리오 투자를 시작하면 먼저 투자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팁을 알려드리자면, 투자하려는 금액보다 조금 더 많은 금액을 입력하면 나중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데 조금 더 수월합니다.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채권은 제외하고 마음에 드는 채권을 골라서 투자할 수 있으니까요.


저는 20만원을 입력했습니다.



그 다음 화면에서는 안정추구형, 균형투자형, 수익추구형을 고를 수 있습니다. 안정추구형은 은행 금리보다는 높지만, 년 5.53% 이자라면 굳이 P2P투자를 감행할 이유가 없죠.


저는 균형투자형이나 수익추구형을 추천해드립니다. 아니면 밑에서 '투자할 채권을 직접 선택하기'를 클릭해볼 수도 있는데, 너무 많은 채권이 섞여서 나오기때문에 일단은 '수익추구형'을 눌러서 원하는 것만 추리는 방법이 더 현명해보입니다.



그러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등급, 금리, 기간, 모집금액, 모집률 들을 Sorting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36개월 기간은 너무 긴 것 같아서 24개월 채권 우선으로 정렬해서 원하는 채권을 담았습니다. (투자를 원치 않는 채권의 투자금액을 0원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렌딧 채권 정보 들여다보기



24개월 및 목표로 하고 있는 금리의 채권을 골라담았다면 여기서부터 취사선택을 해야 합니다. 저는 왼쪽의 채권명을 클릭해 어떤 사람에게 어떤 용도로 돈을 빌려주는지는 확인해봅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카드론, 현금서비스와 같은 대출을 전환 (돌려막기) 위해서 대출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아래로 내려가보면 조금 더 세부적인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채무자의 경제력, 대출상환능력을 우선적으로 고려해보면 되겠죠.


▲ 추리고 추려서 4개에 채권에 투자한다

(4만원)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괜찮아보이는 채권을 추리면 처음에 20만원으로 시작했지만 최종적으로 저는 4만원만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지금까지 렌딧에 투자한 총 금액, 상환금 내역인데요.



오늘 4만원을 투자한 것을 합하면 지금까지 총 34만원을 투자했고, 24,812원을 받았습니다. 여기에서 세금을 제한 순수 이자 수익은 4,317원이네요. 다음 달 부터 조금씩 더 늘어나겠죠.



만약 방금 투자한 금액을 취소하고 싶다면 채권 투자금액이 모두 모여서 모집이 끝나기 전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투자 결제내역'으로 가보면 '투자취소'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지금 제 평균 수익율은 12.18%입니다. 렌딧은 세후이자 및 연이자 평균을 내주어서 계산하기 편하네요. ^^ 만약 렌딧 P2P 투자를 지금 시작하신다면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 가입하시면 투자 예치 포인트 2000원을 받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도 2000원이 생깁니다. 윈윈이죠. 미리 감사드립니다. :)



:: 렌딧(Lendit) 크라우드펀딩 P2P 투자 바로가기 ::


* 다음주에도 저는 렌딧 투자를 할 생각입니다. 상환금이 늘어나게 되면 내역을 공개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투피 관련글]

렌딧 P2P 투자 후기, 복리 효과 누리기

P2P 투자 렌딧 포트폴리오 2.0 채권 투자 후기

렌딧 투자 방법 및 후기, 수익금 출금 신청 하는 법

렌딧 피투피 투자 내역 공개 및 포트폴리오 크라우드펀딩 채권 투자 후기

어니스트펀드 포트폴리오 11호 추천인코드 497262 및 투자 후기

어니스트펀드 P2P 대출 신청 후기

어니스트펀드 P2P 대출 착한소개 이벤트 추천인 번호로 대출 금리 0.5% 우대 받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