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펀딩 부동산 P2P 투자 후기 및 이자 수익금 내역 공개

2017. 1. 28. 01:14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루프펀딩(Rooffunding)은 부동산 담보 P2P 대출, P2P 투자로 제 블로그에서 여러차례 소개를 해드린적이 있는데요.


저는 루프펀딩에 작년 8월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최소 투자금액인 50만씩 투자를 해왔습니다.


핀테크와 P2P 투자에 대한 글을 많이 다루면서 다양한 P2P 투자 서비스들을 다루어왔지만, 사실상 지금까지 수익율이 가장 높은 것은 루프펀딩이라고 할 수 있죠 ^^


:: 루프펀딩 바로가기 ::


루프펀딩과 여타 다른 P2P 투자 플랫폼을 비교했을 때 좋은점은 채권에 부동산이 담보로 잡혀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P2P 채권의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고, 수익률이 대부분 18%으로 높게 책정되어 있기에 이자 수익금이 높다는 점입니다.


P2P 수익금에 적용되는 27.5%라는 세금을 제한다 하더라도 세후이자 13.5%를 챙길 수 있죠. 사실상 제가 지금까지 투자해온 P2P 투자 상품 중 가장 수익율이 높은 P2P 투자 서비스이기에 꾸준히 매달 2~3회 50만원씩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 루프펀딩 중고차담보 P2P 투자 상품 페이지


여담이지만 최근에는 중고차 담보 투자상품 카테고리가 생겨서 단기투자로 7% 이자수익을 낼 수 있는 P2P 투자 상품도 업데이트가 되고있죠. 어찌되었든 지금까지 제가 투자한 루프펀딩 내역을 공개해보면 아래와 같이 15건입니다.


▲ 다른 P2P 투자 플랫폼보다 신뢰도가 높은 편이라 다소 공격적인 투자를 해보았다


결과적으로 지금까지 총 750만원을 루프펀딩에 투자하게 되었네요 ^^ 부동산 P2P 투자답게 채권 권리 증서를 PDF파일로 다운로드 받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자한 15건 중 몇몇 건은 2달 뒤면 상환이 완료되기 때문에 투자 원금을 돌려받게 되는데요. 원리금을 상환받으면 조금 더 보태서 다시 루프펀딩과 같은 P2P 투자를 통해 복리 이자를 만들어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제가 투자한 부동산 P2P 채권의 상세 상환스케줄을 확인해보면...


▲ 매달 4일 이자가 지급되는 방식이다.


위와 같이 매월 4일마다 이자가 지급되는데요. 루프펀딩이 좋은점은 이자수익의 경우 다른 P2P 투자 서비스처럼 가상계좌(예치금계좌)로 이자가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제 주거래 은행계좌로 바로 입금이 됩니다. 따라서 예치금 계좌에서 은행계좌로 인출하는 과정이 따로 필요없이 매우 편하게 이자수익을 입금받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은행 통장 계좌로 정산되어 바로 들어오는 이자 수익금


이번 2017년 1월에는 14건에 해당되는 이자수익을 입금 받아 약 7만원의 소득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 다음달 부터는 8만원 정도의 이자수익을 기록할 것 같네요 ^^


이렇게 매달 모아지는 이자수익을 모아두었다가... 몇달 후 원리금들이 50만원씩 상환되기 시작하면 돈을 조금씩 보태서 2017년 중순부터는 100만원 단위로 투자금을 늘리는 장기적인 투자 계획도 세우고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30호, 53호 투자 원리금이 무사히 돌아오면(?) 그때 다시 루프펀딩 부동산 P2P 투자 후기 포스팅을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P2P 투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부동산 담보로 리스크 매니지먼트가 가능하고, 세후 수익률 13%를 낼 수 있는 루프펀딩을 시작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최소 투자금액이 50만원부터이기에 소액 분산투자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짜기에는 다소 진입장벽이 높다는 단점이 있지만, 여유돈을 활용하기에 이보다 좋은 P2P 투자처를 찾기는 힘들겁니다. :)


[관련글]

테라펀딩 보다 루프펀딩,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P2P 투자 후기

부동산 담보형 펀드 소액투자 후기 : 탱커펀드 조기상환건, 루프펀딩


728x90
반응형